올포유 제6회 굿즈 심볼&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올포유는 고객의 행복한 LIFE STYLE을 디자인 하는 기업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행복과 멋을 선물합니다. 올포유는 합리적인 고객님들의 니즈에 맞게 최고의 소재로 고급스러운 컬러감과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젊음과 아름다움을 디자인 합니다. 올포유의 모든 임직원들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모든 경영활동에서 회사 구성원과 고객에게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는게 아닌, 더 높고 더 뚜렷한 수준의 목표에 도전하고 더욱 더 창의적인 방법을 생각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방법을 모색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대학생(휴학생포함) 및 대학원생
일반인(나이 제한 없음) 응모 가능
[공모 방향성]
우산 / 각티슈 / 머그컵 에 적용 가능한 디자인 (3가지 필수 맵핑)
굿즈 사은품에 적용 시 어색하지 않을 것
10대부터 5-60대까지 공감 할 수 있는 대중적인 호감적인 디자인
참고 링크
폴햄 키즈:https://www.loud.kr/gelato/portfolio/2318942
탑툰:https://www.loud.kr/gelato/portfolio/193050
농협카드:https://www.loud.kr/gelato/portfolio/3539729
쇼핑몰로고:https://www.loud.kr/gelato/portfolio/2583751
신안굿즈공모전:https://www.loud.kr/gelato/portfolio/3457978
[공모 주제]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에 맞는 아이덴티티를 가진
올포유의 상징적인 심볼마크 OR 캐릭터(1택)를 디자인 해주세요
해당 디자인은 단순 심볼, 캐릭터가 아닌 굿즈에 적용 시킬 디자인 입니다.
[시상 내역]
대상(1명/팀) : 300만 원
우수상(1명/팀) : 150만 원
장려상(3명/팀) : 각 50만 원
[공모 일정]
접수 기간 : 2024.11.25. ~ 2025.01.31.
결과 발표 : 2025.02 예정 (추후 공지)
[디자인 제출물]
1. 우산 / 각티슈 / 머그컵 에 적용 가능한 심볼마크 or 캐릭터 디자인 JPG/PNG 파일 (3가지 필수 맵핑)
2. 굿즈에 적용한 목업
3. 캐릭터의 경우 캐릭터 브랜드 스토리텔링 포함 제안(캐릭터는 단독 혹은 패밀리 자유롭게 제안)
※ 최종 수상시 수정이 가능한 원본(AI, PSD)파일 제출 필수
※ 심볼마크, 캐릭터 중 택 1하여 제출 하거나, 한번에 두개 모두 제출 가능합니다. 다만 두개 모두 제출하여
수상하였을 경우 원본을 모두 제공해야 합니다.
※ 수상작에 한해 일부 수정 요청 사항이 있을수 있습니다.
※ 생성형 AI로 응모 된 작품은 별도 안내 없이 탈락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추후 올포유 굿즈 사은품 진행 및 온라인 활용 예정(아트웍 및 마케팅 제작물)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작은 수정이 가능한 원본 파일(ai, PSD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를 거절할 경우 수상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3)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