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립암센터 혁신·ESG경영 아이디어 공모전
국립암센터(國立癌센터, 영어: National Cancer Center,NCC)는 대한민국의 암 연구·진료 전문 기관입니다.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323 (마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국립암센터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시상 내역]
- 최우수상(1건) : 500,000원
- 우수상(3건) : 각 200,000원
- 장려상(4건) : 각 100,000원
* 포상금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최우수상 상금의 경우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
[공모 일정]
- 공모기간: 2024. 11. 25(월) ~ 2024.12.20.(금) 18시
- 공모심사: 2024. 12. 23(월) ~ 2024.12.26.(목)
- 결과발표: 2024. 12월 중
- 결과안내: 개별 시상
[제출 형식]
- 제출서류
1) ‘국립암센터 혁신·ESG경영 아이디어 공모전’ 제안서
2) 공모전 참가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참가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작성 후 수기 날인(사인)하여 pdf 파일로 제출
[접수 방법]
- 참여방법: 담당자 이메일(E-mail) 접수 (sonhj@ncc.re.kr)
· 이메일 제목 : 성명_제안명
· 기관 홈페이지(www.ncc.re.kr, 알림마당 - 일반행사)에서 양식 다운로드
[유의사항]
- 참가자는 응모 시 아래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
- 심사 및 평가는 기관 내부에서 선정한 심사위원의 심사에 의거 진행되며, 점수는 비공개로 하고 심사결과에 대한 별도의 이의신청 절차는 없음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채택된 제안에 대한 모든 권리(필요시 수정 또는 변형되어 사용될 수 있음)는 국립암센터에 귀속됨
- 타인의 아이디어를 무단으로 도용·표절 또는 타 기관 공모전에서 수상한 내용은 시상(선정)하지 않으며 입상 후 타인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였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작성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기관은 해당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의 전액을 환수할 수 있음
- 기관은 수상(선정)작에 한하여 각종 홍보 배너, 포스터, 공문, 소식지, 행사안내문, 보도자료, 홍보 동영상, 홈페이지, e-뉴스레터, SNS 게시,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음
- 우수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선정)작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상(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동일ㆍ유사한 내용의 제안서가 접수된 경우 가장 우수한 내용의 제안을 제출한 참가자를 우선 수상 대상으로 함
- 중복 참가는 가능하나 동일 참가자 또는 참가팀에 대한 중복 시상은 불가하며, 중복 입상한 경우 최고 등수 1개에 대하여만 시상(선정)함
- 신청서에 기재된 개인정보는 본인 확인 및 시상 이외의 다른 용도로 일체 이용 되지 않음
-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임
- 유의사항·공고문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응모자의 책임으로 간주함
[문의]
- 기타 문의사항은 혁신전략실 경영관리팀으로 문의바람
(☎ 031-920-1492 / e-mail : sonhj@ncc.re.kr)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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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