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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Dec 10. 2024

[아이디어 공모전] 누구나 에세이를 쓸 수 있다!

누구나 에세이를 쓸 수 있다!




Q. 묵묵한페이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묵묵한 페이지는 "누구나 에세이를 쓸 수 있다!"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는 독립출판사 스타트업입니다. 에세이를 쓰기 위해서는 먼저 나 자신의 경험(소재)을 떠올릴 수 있어야 하며 경험에 대한 이야기만 있다면 생성형 AI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에세이를 완성하도록 도와 주며  에세이 제작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제작 중에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서울에 거주하는 누구나


[공모 주제]

  - 자유로운 형식으로 나만의 에세이를 완성

  - 관련된 특별한 경험이나 사연


[시상 내역]

  - 대상 (1명): 100만원

  - 최우수상 (2명): 50만원

  - 참가자 20명 추첨통해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제공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2024년 11월 28일(목) ~ 12월 31일(월)


[접수 방법]

  - 네이버폼 : naver.me/FnmXJIAr


[유의사항]

  - 표절이나 도용이 확인될 경우 수상이 취소됩니다.

  - 수상작은 마케팅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문의]

  - T. 010-3268-6679

  - E. MOOK.P@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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