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UTE 감성 작사 공모전
'DE:MUTE'는 음소거를 해제하다 는 뜻입니다. 침묵에서 벗어나 모두가 자유롭게 소리를 내며 다양한 이야기를 연결하고, 음악을 통한 감정 치유와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하는 플랫폼입니다. [DE]는 음소거 해제를 의미하며, 발견되지 않았던 소리를 세상에 꺼내는 것을 상징합니다. [MUTE]는 기존의 정적 상태를 나타내며, 이를 해제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과 소통을 열어갑니다. [:]은 연결을 상징하며 개인 간, 아이디어 간, 그리고 세상과의 연결을 강조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음악과 가사 창작에 관심 있는 20-30대 누구나
- 감정을 진정성 있게 표현하고 싶은 예비 창작자,
- 아마추어 및 프로 작사가 모두 환영
[공모 주제]
- "나의 이야기, 우리의 노래"
[시상 내역]
- 대상: 상금 200만원 및 DE : MUTE 스튜디오에서 곡 제작 기회
- 최우수상: 상금 100만원 및 작사 워크숍 참가권
- 우수상: 상금 50만원 및 창작 멘토링 세션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11월 15일(금) ~ 12월 31일(화)
[접수 방법]
- DE:MUTE 웹사이트에서 지원서를 작성, 가사 파일을 첨부해 제출
- 제출 형식: A4 기준 1페이지 이내의 자유형식 (PDF)
- 이메일: demutemain@gmail.com
[문의]
- DE:MUTE 스튜디오 이메일: demutemain@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