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eSIM Brand Roamigo MKT 아이디어 공모전
로미고 이심은 일본, 미국, 유럽 등 전세계 250개국 나라에서 사용 가능한 이심 전문 브랜드로, 타 브랜드와 달리 저렴한 가격과 빠른 응대 서비스, 끊김없는 데이터망을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가별 메이저 통신사와 직접 계약을 통해 더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를 가장 많이, 가장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누구나, 제한 없음 (개인 또는 팀별 참가 가능, 팀의 경우 4인 제한)
[공모 분야]
- 기획/아이디어 공모
[공모 주제]
- 대학생 타깃에게 로미고 이심의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로미고 이심이 첫 eSIM이 될 수 있도록
- 타사 이심 대비 경쟁 우위의 Point(기능/퍼포먼스/활용도 등) 발굴을 통해
로미고 eSIM 브랜드의 선호도 증대 및 구매 니즈를 자극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IMC 아이디어 제안
- 메인 타깃: 해외 여행 기회가 많은 20대 대학생 MF(남녀)
- 서브 타깃: 30대 MF(남녀)
[시상 내역]
-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시상
- 수상팀 혜택 : 로미고 인턴십 기회 제공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12.01~2024.12.31
- 수상작 발표 : 1월 23일
[제출 형식]
- PPT 30매 이내 작성, PDF 파일 변환 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
[접수 방법]
- 로미고 공식 이메일 주소로 <출품작 파일>과 <참가신청서>제출
- 이메일: roamigo.official@gmail.com
- 파일명 형식: 작품명_팀명
[심사 방법]
- 창의성(30), 논리성 (20), 명료성(20), 실현가능성(20)
[유의사항]
- 출품작 및 팀명에 소속 대학을 암시하는 정보를 가급적 노출시키지 말아주십시오.
- 심사 기준에 부합하는 응모작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문항에 대한 형식 및 분량은 자유입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