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Dec 19.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주류 브랜드 경(璄) 디자인공모


성시경의 주류 브랜드 경(璄) 신제품 디자인 공모전





Q. 경(璄)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연예계 애주가 성시경의 이름 한자, '경(璄)' 애주가로서 맛있다고 인정한 술을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을 '경(璄)'에 담았습니다. 맛의 진정성과 일관된 품질, 희소가치에 중점을 둔 브랜드로 시음부터 상품개발까지 성시경의 손길이 닿은 브랜드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경소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리병 디자인으로 구현.

    - 아름다움과 실용성, 그리고 창의성이 돋보이는 유리병 디자인을 제안해 주세요.


[시상 내역] 

 1) 대상 (1명) 400만원

 2) 최우수 (1명) 100만원

     ※ 대상으로 선정된 디자이너의 경우 최종 출시될 유리병에 디자이너 성함 또는 활동명 각인 예정


[공모 상세 내용] 

 1) 컨셉 제안

     - '경(璄)'브랜드와 '경소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여 유리병 디자인의 콘셉트와 상품 기획을 제안 해주세요.

     - 단순한 디자인을 넘어 브랜드의 스토리와 가치를 담은 구체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합니다.

 2) 유리병 디자인

     - 모델링 된 유리병 디자인 및 목업(mock-up) 디자인을 제출해 주세요.

     - 유리병의 형태, 색상, 질감 등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고려해 주세요.

 3) 사이즈 기준 참고

     - 높이 : 150~300mm

     - 지름 : 60~107파이

     - 유리병 입구 유리병 전용 : 28파이


[상품 정보]

 1) 브랜드명 : 경

 2) 상품명 : 경소주(도수 미정)

 3) 용량 : 250~330ml (*용량은 변동 될 수 있어 리사이징 가능해야합니다.)

 4) 타겟

     - 메인 타겟 : 주로 2535 애주가 남성

     - 연예인 성시경이 진정성 있게 술과 음식을 대하는 모습을 좋아하는 사람

     - 한 잔을 마셔도 제대로 된 술을 마시고자 하는 사람

     - 도수 높은 술을 즐기는 사람

 5) 주종 : 증류식 소주

     - 소주의 뜻은 '불사를 소(燒)'에 '술 주(酒)'로 불로 끓여서 만든 술을 의미함. 원재료의 향이 남아 있는 증류식 소주의 전통 소주이며, 초록색 병의 희석식(공장식) 소주와 다름.

 6) 특징

     - 쌀 고유의 향미가 풍부한 순수 쌀 소주로 달큰한 향과 타격감 있는 바디감이 맛의 특징

     - 국내산의 쌀 100%, 인공 감미료 및 주정이 들어가지 않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 증류 시 1/10 정도만 생산될 수 있는 프리미엄 고도수 소주

 7) 판매방식 : 경 공식몰 온라인 판매 예정 / 출시 일자는 미정


[필수 사항]

 1) 실제 상품 제작이 가능한 작품으로 제안

 2) 반드시 PDF 파일(총 10장 내외)로 정리하여 제출해주세요.

     - 기획 및 컨셉 설명서(컨셉과 기획 배경, 아이디어 설명 포함): 2장

     - 3D 모델링 된 유리병 디자인 1장(영상 제출 가능)

     - 목업디자인 2장 이상

     ※다양한 각도에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표현해주세요.

     ※수상작은 추후 수정 가능한 원본 파일(AI, PSD, 3D 모델링 파일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생성형 AI 사용시 별도의 안내 없이 탈락 처리 될 수 있습니다.


[공모 일정] 

공모기간: 2024.12.18 ~ 2025.1.13


[유의 사항]

 1) 저작권 및 저작재산권

     - 수상작에 대한 모든 저작재산권(복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은 주최측에 귀속됩니다.

     - 응모작은 표절 및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표절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수상은 취소됩니다.

     - 본 공모전은 우승작을 선정한 후 제품 출시 전까지 우승작을 외부에 공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경(璄)' 은 '옥빛 경(璄)'자로 현재 사라진 한자이기 때문에 작업 시 정확한 한자 모양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우승작의 수정에 관한 사항

     - 최종 우승작 선정 후, 일부 디자인 수정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 선정된 디자인은 샘플 제작 및 추가 검토 단계를 거치며, 이 과정에서 실제 제품화를 위해 추가적인 디자인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샘플 제작(약 4주 소요 예정) 이후에도 결과물을 확인한 뒤 약간의 수정 요청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최상의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필수 절차입니다.

     - 참여자는 이러한 과정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시고, 협의와 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최종 결과물은 이러한 과정을 거쳐 확정되며, 다소 긴 제작 기간이 소요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모전 일반 사항]

 1) 수상작 선정 후 디자인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주최사 사정에 의해 수상이 축소,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