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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장성군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장성군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Q. 장성군은 어떤 곳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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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군(長城郡)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서북부에 있는 군으로 세월의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 선비 정신이 살아 숨쉬는 땅입니다. 군청 소재지는 장성읍이고, 행정구역은 1읍 10면입니다. 동쪽으로는 담양군과 접하고, 서쪽으로는 영광군, 남쪽으로는 광주광역시, 함평군, 북쪽으로는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고창군, 순창군과 접해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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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개요]

- 공모명 : 장성군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 목적 : 장성군의 역사, 문화, 예술, 인물, 자연, 관광지, 농특산품 등 다양한 특색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장성군 도시브랜드 성장장성과 연계할 수 있는 친근하고 활기찬 캐릭터 개발


[공모 주제]

- 장성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성장장성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


[참가 자격]

- 제한 없음 : 개인 또는 팀(대표 1인 지정) 전문 디자이너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


[시상 내역]

- 최우수상 (1명/팀) : 500만 원

- 우수상 (2명/팀) : 각 100만 원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5.1.13.~ 2.11.까지

- 결과 발표 : 2025. 3.10.


[공모 내용]

1) 캐릭터 작품 파일 (JPG/PNG 등 고해상도 이미지)

2) 2개이상 캐릭터의 정면, 측면, 후면

3) 각 캐릭터당 응용형 5종이상, 작품소개

4) 주요내용

- 테마 1 : 성장장성 도시브랜드와 연계한 캐릭터와 네이밍 (유연하고 변형가능한 형태(flexible), 동물 의인화, 예시 : 성장이,장성이)

- 테마 2 : 장성8경 관광지(축령산, 백양사, 황룡강 등) 관광 캐릭터

- 장성군 소 홈페이지 참고(www.jangseong.go.kr/home/www/healing)

- 기존 단풍동자, 홍길동 스타일 지양

- 캐릭터당 재밌는 세계관(스토리테링) 작성

※ 수상자는 수정이 가능한 원본파일(AI 등)을 제출 해야 합니다.

※ 수상자에 한해 일부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1차 심사 이후 공개검증을 위해 투표가 진행 될수 있으며, 참여자는 참여와 동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제작한 출품작은 별도의 안내 없이 탈락 처리 될 수있습니다.

※ 본 공모전의 상금은 라우드소싱이 아닌 주최사에서 직접 지급합니다.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4) 수상이 확정 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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