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2025 인스타툰 콘테스트

by 라우드소싱
2025 대구 일러스트코리아 X 인스타툰 콜라보 공모전 INSTA TOON CONTEST





Q. 일러스트코리아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1.JPG

일러스트코리아는 여러 작가 및 기업이 함께 일러스트 분야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상호 교류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입니다. 최신트렌드를 선도하고 일러스트레이션 관련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협업 콘텐츠의 기회를 넓히고,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아티스트만의 독창성, 창의력, 스토리를 담아서 하나의 예술적인 작품을 만들고, 그 작품의 가치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전시회 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2.JPG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국내외 일러스트 작가 및 창작자(개인 또는 팀)


[공모 주제]

- 일상툰(새학기, 응원메시지, 새해다짐, 감동, 유머 등)


[시상 내역]

- 1등(1명) 상금 50만원, 2025 일러스트코리아 B타입 부스 제공

- 2등(2명): 2025 일러스트코리아 50% 할인 쿠폰


[공모 일정]

- 작품 제출 : 2025년 2월 5일(수) 18:00까지 제출

- 작품 심사 : 2025년 2월 7일(금)까지 심사

- 1차 발표 : 2025년 2월 7일 예정

- 현장투표 : 2025년 2월 21일(금)-2월 23일(일) 대구 일러스트코리아 전시회 현장 투표

- 최종발표 : 2025년 2월 28일(금) 예정


[제출 형식]

- 1:1 사이즈(1080*1080px)의 작품 파일 제출(Png&jpg, PDF 2종류 필수 제출)

-구성 : 표지를 제외한 10컷 이내 만화, 표지 1부

※ 파일 제출명 : 2025 인스타툰 공모전 접수_브랜드명

※ 파일은 ZIP 파일로 압축하여 제출 요청

※ 제출 메일 내 1. 인스타툰 제목, 2. 성함, 3. 브랜드명 4. 연락처 필수


[접수 방법]

- ilko@esgroup.net 으로 작품 접수 및 본인의 SNS 계정에 업로드

(SNS 계정 업로드 시 일러스트코리아 @illustrationkorea, 인스타툰 @instatoon_official 계정 태그 필수)


[유의 사항]

- 1인(1팀) 1작품 제출이 원칙이며 반드시 본인의 작품이어야 함

- 입상자의 저작권은 작가에게 귀속되며, 주최측은 홍보 목적 및 인스타툰 어플 업로드 목적으로 작품 활용 가능


[문의]

- � 02-6121-6252

- � http://illustrationkorea.co.kr

- � ilko@esgroup.net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미래도서관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