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아이디어 공모전] 2025 피어 영상제

by 라우드소싱
2025 피어 영상제 - 영상 및 영상설치 작품 공모




Q. 피어컨템포러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2025-01-21 18 33 32.png

성수 공단 내 오래된 기계공장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피어 컨템포러리는 현대예술의 바다에서 항해중인 아티스트를 위한 정박소 역할을 지향합니다. 함께 하는 예술인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지합니다. 피어컨템포러리는 평면, 설치, 영상, 뉴미디어, 퍼포먼스, 공연 등의 다양한 형식을 선보이며 실험적인 전시들을 소개하는 예술 공간입니다. 주로 동시대미술의 실험적인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뉴미디어 적합한 빔프로젝터, 컴퓨터, 인터넷 등을 갖추고 있어서 다양한 미디어 예술 작품들을 전시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2.JPG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최근 5년 이내 제작된 작품으로(2020년 이후 제작), 영상 또는 영상설치 형식으로 전시 가능한 작품

- 출품작 원본 러닝타임에는 제한이 없으나, 선정 후 단체상영을 위해 10분 내외의 MP4 파일 편집본 제출 필수


[공모 분야]

- 영상 및 영상설치 작품


[공모 주제]

- 영상 주제 제한 없음


[시상 내역]

- 전시공간 및 전시운영 지원

- 기획 및 홍보물 제작 지원

- 작가 및 작품 홍보 지원


[공모 일정]

- 2025년 1월 31일까지 이메일 제출

- 2025년 2월 15일 전후 홈페이지 결과 공지 및 개별연락


[제출 형식]

1. 작가 프로필, CV, 홈페이지 및 연락처(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이력 및 전시경력 필수)

2. 작가노트(작품세계) 및 외부평론

3. 출품작 정보, 영상 링크 (비밀번호 표기), 작품에 관한 설명

*제출 시 이메일 제목: 2025 피어 영상제 공모 신청 - 작가명

*영상링크 및 비밀번호 오류 시 공모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제출 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한 아티스트(작가) 당 대표작으로 3점 이하 출품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방법]

- 제출 자료를 하나의 PDF파일로 작성하여 piercontemporary@gmail.com 으로 첨부 및 제출


[문의]

- (주)피어컨템포러리 piercontemporary@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서울국제환경영화제 출품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