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코리아+스웨덴 영 디자인 어워드

by 라우드소싱
코리아+스웨덴 영 디자인 어워드





Q.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어떤 기관인가요?

1.JPG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산업 디자인 관련 사업을 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입니다. 본원은 경기도 분당구 야탑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에 미래디자인융합센터(경상남도 양산시 소재), 비즈니스지원센터(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 DK Works(서울 금천구 소재), 해외에 중국센터(중국 베이징 소재), 한국디자인이우비즈센터(중국 저장성 소재), 한국디자인순더비즈센터(중국 광둥성 소재), 한베디자인센터(베트남 하노이 소재)가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2.JPG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만 34세 이하 한국 디자이너

- 공고일 기준 만 34세 이하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자


[공모 분야]

- 음식과 음악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디자인


[공모 주제]

- 미래를 위한 공간 및 인테리어 디자인


[시상 내역]

1. 전체 선정자(20명 미안)

- 수상작 전시 기회 제공

- 수상작 온라인 아카이빙 및 홍보

- 시상작 및 수상자 네트워킹 행사 초청

2. 최종 수상자(3명)

- 상시 전체 선정자 혜택 제공

- 스웨댄 디자인 견학 기회 제공


[공모 일정]

- 접수 : 1월 20일 ~ 3월 17일


[제출 형식]

- 디자인 & 작품소개서

- 디자인 또는 디자인 컨셉의 이미지 최대 5장

- 2mb 이하의 jpg파일, 가로 최소 1000px 이상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지원 : www.ksyda.com/kor/sub/guide.html


[심사 방법]

- 한국과 스웨덴의 디자인 전문가 및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10명의 심사위원회/

- 제출된 모든 작품은 카테고리 상관없이 크게 다음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합니다.

- 창의성

- 심미성

- 주제와의 연관성

- 영향력


[유의 사항]

- 타 공모전의 기 입상작, 인용작, 표절작 등의 경우, 시중 판매되고 있는 상품의 경우,

그리고 출품 명시된 제출 형식과 공모전 출품 규정을 어긴 경우 출품 및 선정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참가자는 어워드 전체 일정이 종료되기 전까지 응모작품의 철회 및 반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 출품 디자인 및 작품 설명, 파일 수정은 접수 기간 마감 시간까지 [지원 확인]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 접수 마감일에는 온라인 접속량이 많아 시스템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등록을 완료하시길 권장합니다.

- 출품된 작품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따라 출품자에게 있으며, 저작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선정자는 주최 측이 동 건 저작물을 공모전의 취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한도 내에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수상자 스웨덴 디자인 견학의 경우, 팬데믹 확산 등으로 인해 운영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상금 지급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문의]

- 031-780-2263, 2265

- ksyda@kidp.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2025 전기에너지 국민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