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한국장애인고용공단(韓國障碍人雇傭公團, Korea Employment Agency for Persons with Disabilities, KEAD)은 장애인이 직업을 통해 안정된 생활과 완전한 사회참여를 실현하고, 기업이 장애인고용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43조에 의거 1990년 9월에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입니다. 소재지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173번길 59 (구미동)입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전 개요]
접수 기간: 2025년 2월 20일(목) ~ 3월 19일(수) 18:00까지
결과 발표: 2025년 4월 15일(화)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 마감일 이후 접수 불가)
[공모 기간]
접수 기간 : 2025년 2월 20일(목) ~ 3월 19일(수) 18:00까지
결과 발표 : 2025년 4월 15일(화)
*상기 일정은 주최 기관인 공단의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하며, 변동 시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 통해 안내 예정
[공모 주제]
장애인고용과 관련된 내용을 자유롭게 표현
ㆍ 장애인고용에 대한 편견, 차별, 선입견을 없앨 수 있는 내용
ㆍ 장애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고용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내용
ㆍ 장애인고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
ㆍ 일터 또는 사회에서의 역할을 활발히 하는 장애인의 이야기
ㆍ 기타 장애인고용을 홍보하는 내용
*장애인과 직접 관련된 특별한 주제를 선정하여 제작할 수도 있음
*단순한 슬로건, 일러스트 및 동영상 등의 홍보성 내용 지양
*공단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참고
[공모 대상]
장애인고용에 관심 있는 전 국민
ㆍ 포스터디자인 부문: 최대 2인
ㆍ 영상(숏폼) 부문: 최대 4인(대표 포함)
ㆍ 각 부문별 3작품까지 접수 가능 (단, 중복 수상 불가)
[접수 방법]
접수 방법에 관심 있는 전 국민
ㆍ 포스터디자인 부문: 최대 2인
ㆍ 영상(숏폼) 부문: 최대 4인(대표 포함)
ㆍ 각 부문별 3작품까지 접수 가능 (단, 중복 수상 불가)
[시상 내역]
� 포스터 디자인
최우수 : 1명(팀) 200만원, 고용노동부장관상
우수 : 2명(팀) 각 100만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
장려 : 4명(팀) 각 50만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
� 영상(숏폼)
최우수 : 1명(팀) 200만원, 고용노동부장관상
우수 : 2명(팀) 각 100만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
장려 : 4명(팀) 각 50만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
1인이 다수의 작품을 응모하더라도 중복 수상은 불가능하며, 팀원 전체가 상장 및 상금을 수여받음.
5만원 이상의 상금 수령 시, 세금공제 후 지급됨.
[출품 규격]
� 포스터 디자인
규격: A3 사이즈
형식: JPG, PNG 이미지 파일 제출
작품 내 공단 로고 삽입 필수 (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 영상(숏폼)
비율: 9:16 또는 3:4
분량: 10~60초
형식: 스마트폰, 카메라 등으로 촬영한 MP4 파일 제출
작품 내 공단 로고 삽입 필수 (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시리즈물의 경우 파일명을 같게 기입해야 하며 작품명이 같지 않을 시에는 시리즈물로 간주하지 않음 (예 : 작품명_1, 작품명_2)
*포스터디자인, 영상(숏폼) 공모전 홈페이지 통해 파일로 제출
[유의 사항]
브리핑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해당 콘테스트의 ‘문의 댓글’ 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콘테스트 참여하기 전 요청 사항, 총 상금, 공모 남은 기간 등을 다시 한번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모든 콘테스트의 공모 마감 시간은 마감일 23:59:59 입니다. 자정 시간 임박하면 작품 등록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공모 마감 1시간 전까지 시안 업로드 및 정상 참여 권장드립니다. 공모 종료 이후 추가 참여 처리는 불가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