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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제6회 반도 가족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Q. 반도문화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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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여 년간 우리나라의 주거공간을 혁신해온 반도건설은 집이라는 하드웨어에 문화예술이라는 소프트웨어를 더해, 지역 주민의 문화가 있는 삶을 가꾸어 나가고자 반도문화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반도문화재단은 복합문화공간 Ivy Lounge를 통해 미술과 책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 합니다. 또한 모든 가족과 이웃이 문화를 매개로 소통하는 커뮤니티 센터로서의 역할 수행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예술인과 소외계층을 돕는 문화나눔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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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서울시, 경기도 거주자 누구나

- 그림 어린이부는 초등학생 연령 이하 참가 가능

- 사진 일반부는 성인 연령 참가 가능

* 고른 기회제공을 위해 본 공모전에 2회 이상 본상 수상자는 참가대상에서 제외 (다만, 그림 어린이부 2회 이상 본상 수상자는 특선/입선에 한해 수상 될 수 있음)


[공모 분야]

그림 (어린이부) / 사진 (일반부)


[공모 주제]

“가족애(愛)” - 가족의 사랑, 추억, 생활 에피소드 등을 자유롭게 표현


[출품 수량]

1인당 1점 (그림, 사진 중 택1)


[작품 조건]

가. 그림 : 어린이부 8절 도화지

- 물감, 크래파스 등 그림 재료 제한 없음

-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만 가능

나. 사진 : 디지털 사진

- 긴 면 3,000픽셀 이상, 용량 3MB 이상, JPG/JPEG 형식 파일


[시상 내역]

본상 19명 (총상금 340만원) + 참가상(특선/입선) 000명

※ 5월 중 본상 수상작 전시회 개최 예정

* 본상 : 상금, 상장, 수상작 작품집, 작품 액자 수여

* 특선 : 그림 부문 참가자 소정 인원

– 선물, 상장, 수상작 작품집 수여

* 입선 : 그림 부문 참가자 소정 인원

– 상장 수여 ** 세부 상장 및 상금은 공고문 확인 필

* 소정금액 이상의 상금은 제세공과금 차감 지급


[공모 일정]

1) 작품/신청서 제출 : 2025. 3. 10. (월)까지

2) 수상작 발표 : 2025. 3. 26. (수) / 재단 홈페이지 공지, 수상자 개별 문자

3) 시상식 : 2025. 5. 10. (토) /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 시상식 참가대상(예정) : 본상 수상자 및 가족

4) 수상작 전시회 : 2025. 5. 10.(토) ~ 5. 25.(일) /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갤러리


[제출 형식]

- 공통 :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포함) (*별첨 양식 사용)

- 사진 부문 참가자 : 작품 사진 파일

- 그림 부문 참가자 : 작품 사진촬영 파일 (JPG/JPEG 형식) 또는 작품 스캔 파일 (PDF 형식) 제출

※ 그림 부문 본상 수상작은 선정 발표 후 그림 원본을 4월 13일(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시 수상 취소됨

* 본상 수상작 그림 우편/방문 접수처 → (18479) 경기도 화성시 동탄광역환승로 73, 207동 E262호 -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전화 031-377-9825)


[접수 방법]

우측의 이메일로 제출 → bandofd2020@gmail.com

- 제출 시 아래의 이메일 제목 및 파일명 작성 기준 준수

* 이메일 제목 : 가족 그림사진 공모전 응모_응모자 본인 이름

* 그림/사진 파일명 : 응모자 본인 이름_작품명

* 신청서(작품설명서 포함) 파일명 : 응모자 본인 이름_신청서


[심사 방법]

주제 적합도, 독창성, 완성도 등

[참가자 준수 및 유의사항]

1) 고른 기회제공을 위해 본 공모전에 2회 이상 본상 수상자는 참가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다만, 그림 어린이부 2회 이상 본상 수상자는 특선/입선에 한해 수상 될 수 있습니다.

2) 출품작은 반드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본 안내문의‘작품조건’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3) 그림 부문 참가자의 경우 본상 수상작 선정 발표 후 그림 원본을 4월 13일(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지 않는 경우 수상이 취소됩니다.

4) 표절, 모방, 합성, 조작, 변형된 작품, 다른 공모전 등의 수상 또는 발표 작품(사진의 경우 연사 작품의 일부 또는 유사작이 타 공모전에서 수상/발표된 작품 포함),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등 일체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작품은 출품을 금지합니다.

- 위와 같은 작품의 출품 또는 입상으로 인한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참가자가 지며, 참가자는 제3자의 권리 침해 등을 인지한 즉시 반도문화재단(이하 재단이라 함)에 알려야 합니다.

- 입상 후 위와 같은 문제가 확인될 경우 입상 취소 및 상금 회수될 수 있으며, 향후 모든 재단 사업에 참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본상 수상작은 시상식 및 전시회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전시 액자와 함께 택배로 수상자에게 발송 예정이며, 사업기간 및 작품 배송 중 작품이 훼손 또는 분실되더라도 참가자는 재단에 피해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또한 참가자의 주소 부정확, 연락 두절 등의 사유로 작품 반환이 지연될 경우, 재단은 시상 발표 또는 수상작 전시회 종료 1개월 이후 작품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6) 제출서류와 작품 사진 등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재단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본 사업 수행의 근거자료로 보관합니다.

7) 재단은 수상작을 전시와 홍보 등에 활용하고, 이를 위한 2차 저작물 제작과 출품작의 변형․복제․배포할 권한을 가지며, 공익적 목적에 한해 제3자에게 무상 제공할 수 있습니다.

8) 재단은 심사결과 등에 따라 시상 내용을 조정할 수 있으며,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참가자는 시상, 전시 등 본 사업 전반에 적극 협조해야 하며, 본 사업의 일정 및 내용 변경, 심사결과 등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 추후 수상자에게 상금 지급을 위한 통장 및 신분증 사본 등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의 상금은 보호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 본상 수상자 상금은 시상식 종료 후 20일 내에 지급 예정이며, 소정 금액 이상의 상금은 관련 법령에 따라 제세공과금을 차감 지급합니다.

- 상금 지급에 필요한 자료를 소정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으면, 지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1) 그림 어린이부 특선 수상 시, 모바일로 선물이 발송될 예정이오니 보호자 핸드폰 번호를 정확하게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12) 본 공모전의 내용과 일정 등은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3) 그림작품 사진 촬영 방법


[문의]

- 반도문화재단 전화 031-377-9825 (월요일, 공휴일 휴관)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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