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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애니메이션 졸업작품 지원사업

by 라우드소싱
N.E.X.T. 애니메이션 졸업작품 지원사업





Q. (주)스튜디오미르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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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미르는 지난 20여 년간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성장의 역사를 함께 써 내려간 총 감독 겸 대표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터들이 결집, 설립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입니다. ㈜스튜디오 미르는 뛰어난 콘텐츠 생산은 물론, 높은 해외 인지도를 확보함으로써 조기에 국내/외를 포괄하는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앞으로도 수익 구조의 다변화, 업계 내 상대적 우위 확보는 물론, 기업 가치 성장이라는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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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지원대상 : 졸업작품을 기획·제작하고자 하는 애니메이션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2026년도 졸업예정자

- 지원분야 : 상업용 2D, 3D 애니메이션


[공모 주제]

- N.E.X.T.(Nurturing Emerging Xcellence in Talent)는 상업용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K-애니메이션

제작의 대표주자인 ‘스튜디오미르’와 ‘레드독컬처하우스’가 애니메이션 졸업작품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공모 일정]

- 2025. 03. 17(월) ~ 04. 11(금), 16:00까지


[접수 방법]

- 이메일(next@nextani.co.kr)을 통한 접수


[유의 사항]

- 2D 작품과 3D 작품에 대한 제작방식에 구별 없이 지원사업 취지에 맞는 애니메이션 졸업작품을 선정합니다.

- 완성작의 저작권 및 권리는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 완성작 내에는 반드시 해당 지원사업에 참여했음을 명시해야 합니다.(도입/엔딩부 등)

- 완성작은 지원 사업홍보 및 지원사의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합격 후에도 지원제외 사유에 해당함이 확인될 경우, 지원이 취소되고 지급된 지원금은 전액 환수됩니다.

- 표절/명예훼손/저작권 분쟁/지원금 부당 사용 등 귀책 사유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으며, 합격 사실이 취소되고, 지급된 지원금은 전액 환수 조치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첨부된 공고문의 세부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지원 바랍니다.

- 지원자는 본인의 모습이 촬영된 저작물을 지원사업 홍보 목적 및 사용 용도에 한하여 글과 함께 또는 저작물만 게시하는 형태로 초상권을 사용할 권리를 지원사업에 부여합니다.

- 상기 안내와 일정은 운영위원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

- N.E.X.T. 지원사업 운영위원회 이메일 : next@nextani.co.kr

- 자세한 사항은 지원사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nextani.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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