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아이디어 공모전] 김복남맥주 BOK PLAY 영상공모

by 라우드소싱
김복남맥주 BOK PLAY 영상공모전




Q. 주식회사 맛쎈푸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2025-03-05 12 19 04.png

김복남맥주의 가맹본사인 '맛쎈푸드'는 사반세기를 이어오며 1,000여개 한식, 일식, 치킨, 분식 매장을 운영한 외식 전문 기업 입니다. 김복남 맥주의 안주에는 그 깊은 내공이 담겨있습니다. 김복남 맥주는 60시간의 냉장숙성을 통해 깊은 맛을 더하고 있으며, 냉각기를 거치지않고 전용 냉장고에서 직수방식으로 뽑아내 잠미가 없고 부드럽습니다. 김복남맥주만의 노하우로 살얼음 맥주를 만들어 시원한 얼음잔에 담아 고객이 떠날때까지 유지시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2025-03-05 12 17 10.png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김복남맥주를 사랑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


[공모 주제]

- 김복남맥주와 관련된 아이디어 및 자유 주제를 담은 영상 콘텐츠


[시상 내역]

- 대상 – 3,000,000원 (1팀)

- 최우수상 – 1,000,000원 (2팀)

- 우수상 – 300,000원 (5팀)

- 장려상 – 김복남맥주 브랜드 상품권 5만원권 (20팀)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2025년 2월 7일(금) ~ 4월 20일(일)

- 발표: 2025년 5월 13일(화) 오후 6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제출 형식]

1. 응모영상 Youtube 업로드 (*응모 계정의 팔로워 및 구독자 수는 심사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2. 업로드 게시물 내 해시태그 #김복남맥주영상공모전 #김복남맥주 #수제안주가맛있는집 필수 기입

3. 김복남맥주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 ‘공지사항’ 상단에 게재된 영상공모전 게시물 클릭

4. 게시물 내 첨부파일 (게시글 상단 확인)

- "김복남맥주 BOK PLAY 영상공모전 지원서"

-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아래 메일 주소로 전송

* 접수 메일 안내: kbn_mkt@nate.com


[심사 방법]

- 창의성 / 브랜드연관성 / 기술적 완성도 / 대중성


[유의사항]

1.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 4.4%는 당첨자 본인 부담입니다.

2. 본인 확인 및 경품 제공을 위해 응모자의 성함/연락처/이메일 주소/응모작 URL 등을 수집하며 수상자에 한하여 제세공과금 납부를 위해 신분증 사본 등을 추가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당선작의 라이선스는 ㈜맛쎈푸드로 귀속되며, 브랜드 홍보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4. 당선작 발표 이후 수상자에게 별도 연락 예정이며, 상금 수령 전 당선작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5. 당선작에 무단 도용으로 인한 저작권 침해 등의 문제가 있음이 밝혀진 경우, 혹은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당선작이 발표된 이후라도 수상 취소 및 상금 전액 환수될 수 있습니다.

6. 당사 내부 사정에 따라 영상 공모전 진행 일정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외 참고사항은 별도로 첨부된 '김복남맥주 BOK PLAY 영상공모전 지원서'에서 확인 바랍니다.


[문의]

- 문의 및 접수 메일 안내: kbn_mkt@nate.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2025 칸 라이언즈 대학생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