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누스 영상 공모전 [욕썰]
이누스 주식회사는 대한민국 대표 욕실 전문 기업으로서 '욕실 생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탄탄하게 입지를 다져온 욕실 사업 영역을 배경으로, 변화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더이누스만의 감각과 기술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누구나(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
[공모 분야]
주제1
90도로 꺾여 있는 커브 디스플레이에 적용 가능한 영상
전체 규격: 3200x2400px (4:3 비율)
넓은 규격: 1920x2400px
좁은 규격: 1280x2400px
*홈페이지 참고
주제2
유튜브 또는 숏폼 형태의 영상
규격: 1920x1080px 또는 1080x1920px
[공모 주제]
주제 1 : 지루한 욕실 콘텐츠는 이제 안녕~
이누스 또는 욕실과 찰떡 케미를 일으키는
모든 창의적이고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해 주세요.
주제 2 : 혁신적인 '제트인덕션 비데'를 당신만의 감각으로 홍보해 주세요.
홈페이지 상세 정보 참고(영상/이미지)
※공통 사항 : 플래시몹, 광고, 애니메이션, 패러디, UCC 등 다양한 형식 가능
<주제2 : 홍보 요소>
1. 투명 안심 윈도우
- 내부 청결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불쾌한 상황을 예방 / UV라이팅 도기 살균
2. 초슬림핏 디자인
- 98mm 초슬림 디자인으로 세련된 실루엣을 강조
3. 세계최초 IH 순간온수 비데
- 즉각적으로 온수가 연속적으로 출수되며, 전기사용량을 최대 30% 절감
4. 제트 스트림 워시
- 고압으로 분사하여 큰 입자의 오물과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까지 빠르고 강력하게 제거
[시상 내역]
총 상금 800만원
최애상(대상) : 1팀, 상금 300만원
도파민상(주제1) : 1팀, 상금 200만원
찢었상(주제2) : 1팀, 상금 200만원
기대이상(입상) : 10팀, 상금 10만원
※시상작 김포공항 디스플레이 전시 기회 제공
[공모 일정]
접수 : 2025년 3월 5일(수) - 2025년 4월 20일(일)
수상작 발표 : 2025년 4월 25일 (금)
※ 합격자 개별 공지
[접수 방법]
10초 ~ 30초 이내의 영상 콘텐츠 및 출품원서 제출
링크 : https://bit.ly/4133TZJ
접수 메일 : theinus2024@gmail.com
파일 형식 : avi, mp4, mov 중 택1
[심사 방법]
남다른 창의성과 독창성 (40%)
시선을 사로잡는 몰입감 (30%)
이누스(욕실)와 찰떡 케미 (20%)
프로페셔널한 완성도 (10%)
[유의사항]
- 복수의 작품응모는 가능하나, 중복수상은 불가합니다.
- 접수된 사항은 수정 및 취소 불가하며,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수상작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시상금으로 대체하며,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22%)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수상작은 작품의 원본 파일을 반드시 제출 해야합니다.
- 출품작 및 수상작은 추후 주최사의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수상자를 선정하지 않거나, 수상금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상기 내용은 주최사 사정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선정된 영상은 양쪽 화장실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문의]
이누스 영상 공모전 담당자 theinus2024@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