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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제3회 육우 레시피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제3회 육우 레시피 공모전



Q.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어떤 단체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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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어떤 단체인가요?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국내산 육우의 소비 촉진과 인식 개선을 위해 설립된 자조금 단체입니다. 홍보, 유통 지원, 품질 향상 사업 등을 통해 육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합니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며 건강한 축산물 소비 문화 조성에 기여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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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육우를 사랑하는 집밥 고수

- 육우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공모 주제]

- 집밥 친구, 우리 육우 :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하고 맛있는 육우 집밥 레시피


[시상 내역]

- 대상(1팀) : 100만원

- 최우수상(2팀) : 50만원

- 우수상(2팀) : 30만원

- 본선상(7팀) : 10만원

* 추첨을 통해 3팀에게 육우 선물세트를 선물로 증정해드립니다.


[공모 일정]

- 예선 : 2025년 5월 2일(금) ~ 2025년 6월 8일(일)

- 본선발표 : 2025년 6월 17일(화),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연락

- 본선 : 2025년 6월 28일(토) 11:00

* 본선대회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문자를 통해 사전 안내드립니다.

- 본선 진행 장소(오프라인) : 나우쿠킹스튜디오(서울 신촌)

* 예선 심사점수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접수 방법]

- 지글지글클럽 '1902 미트클럽' > '제3회 육우 레시피 공모전'게시판에 레시피를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

- yookoo.ziggleziggle.com

* 레시피는 만드는 방법과 요리사진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유의사항]

- 예선에 선정된 레시피로만 참여 가능합니다.

- 본선 진출자에게 개별 연락드릴 예정으로,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차순위 팀에게 기회가 양도될 수 있습니다.

- 한 팀당 레시피 1개만 본선대회 진출 가능합니다.

- 타인의 아이디어 도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표절 등의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수상 취소, 시상금 환수 등의 조치를 합니다.

- 대회 참가를 위해 제출된 콘텐츠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로 귀속되며, 홍보를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 공모전 일정은 내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될 경우 사전에 공지됩니다.

- 본인이 직접 만든 레시피가 아닌 경우, 또는 저작권이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당선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공모전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본인이 부담합니다.


[문의]

- 제3회 육우레시피공모전 운영사무국 : 053-615-8505 / yw201801@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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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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