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톤(PANTONE) 올해의 컬러 발표!
안녕하세요! 이번 레터에서는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기 위해 '2023년 올해의 컬러'를 준비했습니다. 많은 브랜드에서 이맘때쯤이면 내년을 대표할 컬러를 발표하는데요. 저희는 대표적인 색상 전문 연구개발 기업인 '팬톤' 이 발표한 올해의 컬러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팬톤은 디자인, 출판, 의류, 플라스틱 산업 등 각 분야의 트렌드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기업으로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발표 중 하나입니다.
올해의 컬러는 소비자들의 기분과 태도를 표현합니다. 대중들이 어떤 가치를 원하고 찾고 있는지를 반영하기 때문에 컬러가 선정된 이유와 의미를 안다면 2023년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죠.
색을 통해 느끼는 감정은 보기보다 의사 결정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이번 레터를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올해의 컬러 : 비바 마젠타 (Viva Magenta)
비바 마젠타( ) 의 메인 키워드로 1) 용기, 2) 포용력, 3) 자기표현의 신호를 꼽았습니다. 레드 계열의 컬러는 활력을 상징해 두려움이 없으며, 새로운 힘을 상징합니다.
따뜻한 톤과 차가운 톤 사이의 미묘한 색으로 변혁적인 레드입니다. 따라서 삶에 대한 긍정적인 열정을 표현하기도 하지만 반항적인 열정까지 포용할 수 있는 색입니다.
팬톤은 2023년 컬러를 선정하면서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로 꼽히는 '자연에 대해 높아진 관심'에 집중했습니다. 기후 변화와 지속 가능성 등 환경 보호 운동에 전 세계 사람들이 동참하는 상황을 표현하고자 자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색을 선정했습니다. (비바 마젠타의 원료는 연지벌레에서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거리 두기가 시작된 지 3년이 된 지금, 불안정한 경제와 전쟁, 사회적 불안, 기후 변화에 직면한 사람들에게 치유가 필요합니다. 비바 마젠타는 컬러에서 느껴지는 힘과 우아함으로 사람들이 갈망하고 있는 강인함을 표현합니다.
국내 상업 디자인에 적용된 비바 마젠타
비바 마젠타를 사용하는 브랜드는 두려움이 없고 매력적이며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세상을 파격적으로 바라본다는 아이덴티티를 표현합니다.
생동감 있고 열정적으로 보이고자 하는 브랜드는 비바 마젠타를 사용해 강력한 소비자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마젠타 컬러 디자인은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마젠타 컬러 디자인 살펴보기
*라우드소싱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