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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an 04. 2023

2023년 로고 디자인 트렌드!

2023년에는 어떤 로고가 트렌디할까?


안녕하세요! 새해 첫 뉴스레터로 찾아뵙습니다. 이 레터를 받아보신 모든 분들, 하시는 일 다 잘 되길 기원합니다:) 그럼 올해에도 알찬 콘텐츠로 메일함에서 만나요!


이번 레터에서는 2023년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트렌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올해에는 어떤 로고 디자인이 주목받을까요?


[1] 임팩트 있는 컬러가 조합된 로고
[2]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타이포그래피 로고
[3]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타이포그래피 로고


1. 임팩트 있는 컬러가 조합된 로고


디지털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디자인에 시선을 끌 수 있는 요소를 포함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시선을 끄는 방법 중 하나는 컬러로 후킹 하는 것인데요. 올해에는 높은 채도와 대비되는 컬러를 활용한 로고가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로고에 사용하는 컬러는 브랜드의 메인 컬러로 이어지기 때문에 주목받는 브랜드 콘텐츠 제작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해당 로고 스타일을 추천드립니다.




2.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타이포그래피 로고


이미 너무 많은 로고가 창작되어 비슷한 디자인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라우드소싱만 해도 하루에 634개의 디자인이 탄생되니까요.


특히 로고에 쓰이는 브랜드명 같은 경우는 이미 제작되어 있는 서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타사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브랜드만의 서체로 디자인한 로고를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위 로고 이미지들의 텍스트는 모두 디자이너가 브랜드만을 위해 제작한 서체입니다. 오직 저 브랜드 로고에서만 볼 수 있죠.


이렇게 기존 디자인에서 느끼는 무료함은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하는 타이포그래피에서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직관성에 올인한 텍스트형 로고


직관성에 올인해 브랜드명으로만 이루어진 텍스트형 로고도 놓치지 말아야 할 디자인 트렌드입니다. 간결하고 절제된 로고는 화려한 디자인 사이에서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불필요한 것을 생략하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려주는 요소에 집중하는 텍스트형 로고 디자인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친환경적 디자인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에코 브랜딩에도 적합한 디자인입니다. 



이 레터에 사용된 포트폴리오는 모두 라우드소싱 전문가님들의 디자인입니다.


더 많은 트렌디한 로고는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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