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0 상반기 트렌드 캐릭터에 주목!
2. 라우드소싱 캐릭터 디자인 포트폴리오
3. 그렇다면, 캐릭터 어떻게 디자인할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유익한 꿀팁을 드리는 라우드소싱 벡터양이에요~
새해가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상반기가 끝났네요.. 시간이 어찌나 빠른지..
그래서 오늘은 라우드소싱의 2020년! 상반기 트렌드를 알려드리고자 찾아왔답니다~
두근두근! 과연 상반기는 무엇이 핫핫 했을까요?
바로! 그 주인공은 캐릭터랍니다!!
작년 대비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가 눈에 띄게 많아졌는데요!
트렌드에 민감한 의뢰자 분들이 캐릭터에 주목하고 계시다는 말씀이겠죠?
그렇다면 왜 의뢰자 분들은 캐릭터에 주목하신 걸까요?
로고는 기본! 브랜드에 집중하라.
2020년 디자인 트렌드 중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브랜딩이었죠.
보이는 것 이상으로 소비자에게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인식, 이미지 그리고 경험을 각인시키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해졌는데요.
그 움직임 중 하나가 바로 캐릭터로 나타난 것으로 생각된답니다!
실제로 캐릭터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논문에 따르면,
캐릭터는 소비자가 인지하고 기억하기 쉬운 특성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특성으로
캐릭터에 대한 호감이 기업이나 제품에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구매의도를 자극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핫한 캐릭터 디자인, 라우드소싱의 디자이너님들은
어떻게 만들어주셨을까요?
라우드소싱 상반기 HOT 캐릭터 디자인
그렇다면, 캐릭터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
벡터양:
그렇다면 이렇게 핫한 캐릭터!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요?
많은 디자이너 분들이 캐릭터 디자인은 전문적이고
어려운 분야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신경 쓸 것이 많기는 하지만, 3가지 정도만 주목해 주시면 된답니다!
1. 설정은 캐릭터를 더욱 입체적으로 만들어요!
벡터양:
얼굴만 아는 사람과, 성격까지 아는 사람은 그 친밀도가 다르겠죠?
캐릭터도 마찬가지랍니다~ 캐릭터의 성격과 스토리를 부여해 줌으로써
소비자가 쉽게 이입을 하고 좀 더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답니다.
2. 정면, 측면, 후면 턴어라운드 뷰가 필요해요!
벡터양:
캐릭터의 장점 중에는 관련 굿즈, 홍보용 캐릭터 탈 등 여러 가지
상품으로 파생될 수 있다는 점이 있죠!!
하지만 2D 캐릭터의 경우에는 3D 제품으로 만들 경우 아무래도 한계가 있답니다..
때문에 캐릭터의 정면, 측면, 후면 이 담긴
턴어라운드 뷰는 있을수록 의뢰자님들이 참고하기 좋답니다!
3. 캐릭터가 들어간 응용 목업까지 있다면 완벽!
벡터양:
캐릭터를 평면으로 보여주는 것보다는 디자인된 캐릭터가
상품에 적용되었을 때 어떻게 보일 것인가에 대한 이미지가 있다면!
포트폴리오가 더욱 풍성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의뢰자님들도 시각적으로 확 와닿는 게 있답니다!
포트폴리오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서 목업 이미지는 필수랍니다~
벡터양:
오늘은 2020년 상반기 트렌드였던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였는데요!
유익한 시간 되셨나요?
트렌드를 앞서 나가는 라우드소싱 디자이너 여러분들을 응원하며,
다음 시간에도 더 유익하고 알찬 콘텐츠로 찾아뵐게요~
* 라우드소싱 콘텐츠 모아보기
* 매주 목요일 오전에 미리 받아보는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