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러비리미 Jul 28. 2023

지금 알고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먼저 엄마가 된 친구가

예비엄마시절의 내게 이런 말을 했었다.

“육아가 너~~무 힘든건 사실이지만

 아이를 낳은건

내가 태어나서 한 일중에 가장 잘한일 같아”


처음 엄마가 된 나는 모든게 서툴어

육아가 삶의 과제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지나고 보니 그 순간들에 큰 아쉬움이 남는다.

내가 인생에서 가장 그리워하게되는

그 소중한 시절의 행복을 온전히 누리지 못한거 같아서..


물론 자신의 초보맘 시절을

100프로 만족하는 엄마는 세상에 없을 것이다.

원래 잘하고 싶은 걸 수록

아쉬움이 크게 남는 법이니까..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난 더 잘해낼수 있었을까?


사진과 영상으로 만나는 완전 애기때의 너는

아기 천사 그 자체인데

엄마는 모든게 서툴렀던  그 시절이

너무 그립고 아쉽다


지금도 여전히 아기같지만..

이제 점점 더 커가는 너를 보며

훗날 오늘을 또 그리워 할 날이 오겠지?


엄마의 모든 선택이 옳을순 없지만

널 낳은 순간부터 좋은 부모가 되기로 결심했단거

언제나 그마음만은 변치 않아

후회가 남지 않도록

늘 행복한 엄마가 될게 사랑해 우리딸


#육아툰 #육아 #일상 #그림에세이 #부부툰



⬇️⬇️⬇️⬇️⬇️⬇️

인스타그램 러비리미

매거진의 이전글 이불 위는 위험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