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핫치 연애컨설턴트 Feb 20. 2023

연애 고자 테스트 by 핫치

연애 고자였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연애 고수가 된 사례

본 내용은 작가의 저서 '연애의 전략'의 번외이자 작가가 하고 싶은 말을 우선적으로 담은 글입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아는 것이
가장 위대한 사랑이다.

마이클 매서


나를 찾아왔을 때의 U님은 평범남 그 자체였다.

평범한 대학생이었던 U님의 지난 삶은 지극히 평범했다. 학교에서 강의를 듣고, 동기들과 PC방에 가거나 당구장을 가는 것이 일상이었다. 어쩌다 기분을 내고 싶은 날엔 술집을 가거나 노래연습장에 가는 것이 전부였다. U님은 우리 주변에서 정말 흔하게 볼 수 있는, 말 그대로 평범한 대학생이었다. 다만 U님의 삶에는 연애는커녕 여자 자체가 없다는 것이 제였다. 하지만 U님 스스로는 자신의 삶에 여자가 없다는 것을 전혀 신경 쓰지 않았는데 그것도 신세계를 맛보기 전까지만이었다. 한 명이 갑자기 약속을 취소하게 되는 바람에 머릿수를 채우기 위해 과팅에 참가하게 된 것이었다. 이전까지는 U님 스스로도 과팅에 관심이 없기도 했지만 딱히 이성에게 어필이 되는 성향은 아니었다 보니 참가를 할 기회가 없었던 것이다. 반쯤은 강제로 참가를 하게 되었지만 U님에게 있어서 그날은 평생 잊지 못할 강렬한 기억이었다고 한다. 처음 본 이성과 술을 마시고, 게임을 하며 즐기는 것이 이전에는 상상도 못 할 신선한 자극이었던 것이다.


변화를 갈망하게 됐다.

그 이후로 자주 참가하지는 못했지만 과팅이 있다면 꼭 참가하기를 희망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고 했던가. 처음에는 과팅에 참가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행복하고 즐거웠던 U님은 과팅을 통해 이성을 만나는 것을 기대하게 된 것이다. 과팅에 참가를 할 때마다 매번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었지만 유감스럽게도 과팅에서 U님이 주목을 받거나 로맨스의 주인공이 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성을 만나고 싶다는 갈망이 커진 U님은 함께 과팅을 나갈 때마다 인기가 많았던 동기에게 도움을 청해보았, 동기의 조언대로 행동했지만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았다. 똑같은 말과 행동을 해도 동기가 했을 땐 임팩트가 있어 보였지만 U님이 했을 땐 아무도 반응을 보이지 않기도 했다. 이성을 만나고 싶다는 갈망이 너무나도 컸던 U님은 스스로도 방법을 찾아 나섰고 그렇게 방법을 찾다 결국 나를 만나게 된 것이었다.


문제는 자기 자신에게 있었다.

U님을 만난 나는 대화를 제대로 해보기도 전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었는데 우선 U님은 자기 관리를 전혀 하지 않았다. 단순히 잘났다 못났다의 문제가 아니라 자기 관리를 하지 않는 것이 눈에 띌정도였다. 헤어스타일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손질했다기보다는 길이가 길면 아무렇게 커트를 하는 정도였고, 피부는 관리를 하지 않아 딱 봐도 건조한 게 보였다. 옷 같은 경우에도 도서관에서 편하게 공부를 하다가 나온 것 같아 보이는 차림이었는데 과팅을 나갈 때도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한다. 렇게 전혀 자기 관리를 하지 않는 남자에게 어떤 여자가 호감을 갖겠는가? 아무리 외모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이 잘못됐다고 하더라도 자기 관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은 자연스럽게 그 사람이 게으르거나 어떤 문제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선입견을 가지게 만들기 때문에 최소한의 자기 관리는 필요하다는 것이다. 다행히 U님의 경우엔 말을 못 한다거나 성격이 모난 경우는 아니었다 보니 다른 무엇보다도 자기 관리를 하며 외모만 개선해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아 보였다. 이렇게 간단한 문제였지만 U님은 자기 관리를 하지 않는 자신과 다른 남자들 사이에 큰 차이가 있지는 않다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보니 이것이 문제라는 것을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것이었다. 마찬가지로 동기의 조언대로 행동했지만 큰 효과가 없었던 것도 동기의 매력과 이미지에 잘 맞는 방법을 조언이라고 제안했던 것이었다 보니 U님에게는 맞지 않았던 것이었다.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니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했다.

만약 U님이 나를 찾아오지 않아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자기 관리를 소홀히 하며 또 다른 주변 지인들의 조언들만 따라다녔다면 정말 먼 길을 돌고 돌아 정답을 찾게 되었거나 이전과 다르지 않은 삶을 살았을 것이다. U님에게는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한다는 행동 지침보다는, U님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 우선이었는데 그것이 자기 관리였던 것이다. 자기 관리의 필요성을 깨달은 U님은 나의 제안을 따라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아 손질을 하고 다녔고, 신의 체형을 고려해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옷을 입었다. 거기다 피부관리를 통해 피부톤을 정돈하면서 운동도 함께 하게 되었다. 이전과 비교했을 때 U님은 완전히 달라져있었고 누가 봐도 자기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 사람 같아 보였다. 다행히도 이성 앞에서 굳어버린다거나 말을 못 하는 성향은 아니었다 보니 자기 관리를 하는 것만으로도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는데 당연하게도 단번에 연애를 잘하게 되는 것은 아니었다 보니 곧바로 연애를 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이렇게 조금씩 생기는 변화와 달라지는 여자들의 태도는 점점 U님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연애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더 이상 U님은 나를 찾아오지 않았는데 2년이 지난 뒤인 최근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나를 찾아왔다. 그 연애 이후로도 U님은 몇 차례의 연애를 더 하게 되었는데 연애를 할수록 자신만의 연애스타일이 확고해져 자신감과 여유가 생기면서 연애가 더욱 쉬워졌고, 주변 지인들의 연애 상담까지도 해줄 정도로 성장했다는 것이다.


저마다 연애가 어려운 이유가 다르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 채 다른 방법을 찾는다면 도움이 되지 않거나 임시방편에 그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애가 어렵다면 무엇이 문제인지 객관적으로 볼 수 있어야 하며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연애고자 테스트 외모편

연애고자 테스트 외모편 by 핫치

1. 나의 옷을 부모님이나 매장 직원이 골라준다.
2. 미용실에 가서 요구사항을 말하지 못하고 디자이너에게 맡긴다.
3. 일주일 평균 세안 횟수가 7번 미만이다.
4. 머리를 이틀에 한 번꼴로 감는다.(혹은 이틀 이상에 한 번씩)
5. 세안 후에 수분 크림을 바르지 않는다.(바디로션 제외)
6. 일주일에 15분 이상 운동을 하는 횟수가 3회 미만이다.
7. 눈썹정리를 주기적으로 하지 않는다.
8. 몸무게가 평균 이상이거나 평균 이하이다.

만약 이 중 3가지 이상에 해당한다면 당신은 자기 관리를 하지 않아 이성에게 거절을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연애 잘하는 법 (1) by 핫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