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VEOFTEARS Mar 14. 2020

세상에 맞서 돌덩이가 되어보기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스물 무렵의 나는 

완성되지 않은 자아와 커다란 객기로 

큰 꿈을 지닌 채 살아왔다


짧은 머리의 새로이처럼 

두려움 따윈 치워버리고 

오롯이 주위의 가르침과 

담대함으로 삶을 관통했다



여전히 내게 있어 

어수룩이란 단어가 묻어 있을 때

서툰 사랑을 하고야 말았다


이서의 그 방식처럼 

특별한 조치도 없이 주위만 맴돌았다

그리다 그녀는 떠나 버렸다


난 그녀에게 특별한 무엇이 되긴 싫었다

그저 옆에 머물며 

삶에서 생겨난 상처를 환희로 메우고 

더위가 찾아들면 바람이 되고

추위가 찾아들면 온기로 메우는 

그런 사람이 되길 바랐다


그럴 수 없었을 때, 

모든 상실감을 가득 담아 

눈물을 뱉었고 또 삼켰다


  

꿈과 사랑 

다 작별하고만 지금의 나는 

단 한 가지 

지금 하고 있는 이 일밖엔 할 줄 모른다

  

그리고 현재 내 곁에 머무는

내 사람들, 그들이 얼마나 귀한 사람인지 

아는 것은 꼭 승권의 모습과 닮았다



어찌 보면, 단순한 나의 삶이 

풀리지 않는 실타래처럼 엉켜있는 것은 

이런 나를 가만히 놔두지 못하는 

세상 때문인지도 모른다


원치 않았지만 태어나 보니 

목도한 지금의 내 모습

나름 좋아해 보려고 애쓰는데 

이따금씩 시험대에 올려놓는다 

표정과 말투, 무딜 수밖에 없는 

몸짓만으로 평가하고 재단한다


게다가 우매하게도 나는 늘 

세상이 놓은 지저분한 함정에 빠져서

굳이, 나의 나 됨을 

증명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현이와 토니처럼 말이다



드라마 속 인물들은 하나 같이

내가 느끼고 누렸던 희로애락을 

고스란히 안고 산다


그것이 자연스러운 이치이자 

당연한 수순일 수도 있지만 

한 번쯤은 모두의 인생이 


역경과 고난이라는 순리의 틀에서 벗어나 

자유와 행복만이 충만한 날들이 되기를 

바라는 건 무리일까



그 소망을 위해 오늘도 

눈 앞에 놓인 삶에 도전한다 

어떤 자극과 방해에도 굳건하고

스러져 가는 빛에도 끄떡없는 

돌덩이가 되기로


만일, 그걸로도 부족하다면 

그 이상은 어떠랴 싶다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티저 포스터. 출처 = JTBC 공식 홈페이지 內 포토갤러리. ⓒ JTBC & JTBC STUDIOS




Inspired by Itaewon Class




본문 이미지는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티저 포스터 이미지이며 출처는 JTBC <이태원 클라쓰공식 홈페이지이고 저작권은  JTBC & JTBC STUDIOS에 있음을 알립니다. 더불어 해당 글을 향후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게 되더라도 본문에 실린 이미지를 사용하진 않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낭만의 시간이 끝나지 않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