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금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BlizzConline 블리즈컨라인 2021> 행사의 짤막한 소식입니다. 내용은 알고 싶은데, 찾기에는 번거롭고 귀찮은 분들을 위해 텍스트로만 남깁니다. 공개된 이미지 및 동영상은 블리자드 공식 사이트나 공식 유튜브 채널, 혹은 현장 취재를 떠난 게임 관련 사이트 기자님들의 기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내일 2일 차 소식은 모레 해당 글타래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여느 때 같으면, 미국 애너하임에 위치한 컨벤션 센터에서 만원의 관중과 함께 성대하게 열려야 할 행사인데 아쉽습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9.1 패치 지배의 사슬이 공개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0년 10월 27일에 출시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장팩 어둠땅 이후 발표되는 첫 콘텐츠입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클래식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리마스터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첫 확장팩이었던 불타는 성전이 발표됐습니다.
- 불타는 성전 내 이동 골드 상한선 제한 없음
- 올해 출시
- 블리자드의 전신 실리콘 & 시냅스 당시의 게임 3종. 로스트 바이킹스, 락앤롤 레이싱, 블랙쏜이 블리자드 아케이드 컬렉션이란 이름으로 플레이 가능하게 됩니다. 블리자드 30주년 기념 팩을 구매하면 됩니다.
- 블리즈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 무료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 하스스톤력(曆) 기준으로 올해를 그리핀의 해로 선포하며, 그리핀의 해의 첫 확장팩 하스스톤: 불모의 땅을 발표했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게임 모드인 클래식 모드 또한 발표됐습니다. 클래식 모드는 오로지 오리지널 카드로만 겨루는 모드입니다.
- 새로운 게임 모드 용병단이 발표됐습니다. 구체적 내용을 공개하지 않아 잘은 모르지만, Slay the Spire와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 디아블로Ⅳ의 새 신규 클래스 도적(Rogue)이 공개됐습니다. 디아블로의 로그 기억하시죠?^^
- 오픈월드 PVP 시스템이 추가되며, 일종의 아레나도 추가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전설 등급 아이템 파밍에 있어 효율성을 더한다거나 하는 등의 장치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 PVP 플레이 시 상대를 처치하면 귀를 습득할 수 있는데, 이것은 디아블로Ⅱ를 오마주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디아블로Ⅱ: 레저렉티드가 발표됐습니다. 국내 공식 영문 한글 표기는 디아블로Ⅱ: 레저렉션으로 정했네요. (통일성이 아쉽습니다.) 디아블로Ⅱ: 레저렉티드는 디아블로Ⅱ의 리마스터 버전으로, 확장팩인 디아블로Ⅱ: 파괴의 군주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클래식 그래픽으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이미 리마스터되어 출시된 타 게임(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워크래프트Ⅲ: 리포지드)들이 그러했듯, 디아블로Ⅱ: 레저렉티드가 출시되면, 리마스터의 데이터도 포함되기 때문에 용량도 늘어날 것이며, 그래픽 또한 의도적인 측면에서 클래식 모드 플레이 시 화질 저하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캐릭터는 그대로 유지되며, 한글판으로 플레이 시 각 캐릭터의 명칭이 디아블로Ⅲ와 디아블로:이모탈에서의 표기 방식으로 바뀌게 됩니다. 아마존과 드루이드를 제외하고 어쌔신은 암살자로, 네크로맨서는 강령술사로, 바바리안은 야만용사로, 팔라딘은 성기사로, 소서리스는 원소술사 이런 식입니다. 일반판은 48,000원, 대악마 컬렉션은 72,000원입니다. 알파 테스트도 준비 중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디아블로Ⅱ: 레저렉티드에서 추가된 점
- 사운드 및 영상 리마스터링
- 단축키 활용해 가방 확인 가능
- 쉬프트 이용 아이템 스탯 비교 가능 (어느 쪽이 더 좋은지는 확인 불가)
- 5개 신규 언어 추가
- 8인 멀티플레이 유지
- 모든 난이도의 게임 검색 가능
- 래더 기간 단축
- 캐릭터 만료 없음
- 중복 캐릭터 네임 가능 (배틀 태그로 식별)
- 봇 및 안전 관련 문제 해결
- 옵션 토글에 따라 골드 자동 픽업 가능
- 보관함은 캐릭터 간 공유 (래더와 스탠더드는 구분함)
- 보관함 48칸에서 100칸으로 증가
- 공유 보관함 300칸 신설
- 올해 출시
- 전체 한글화 (음성, 텍스트)
- 8K 해상도 및 21:9 지원. 프레임 제한 없음
- 콘솔은 4K까지 지원. 60 프레임
- 룬 추가 없음
- 컨트롤러 지원
- 진척도 공유 지원
- 로컬 플레이 미지원
- 닌텐도 스위치 용 로컬 플레이 지원, 크로스 플레이
- 현재로써는 레저렉티드와 오리지널 버전은 별개
- 현재로써는 기존 캐릭터를 불러올 수 없음 (향후 지원 여부 미지수)
- 글로벌 통합 서버 운영 (렐름 구분 없음)
- 캐릭터 외모 수정이 이루어질 예정
- 줌 기능 신설
- 알파 테스트 이후 추가적인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 출시 버전에서는 만렙 60으로 상향됩니다.
- 자동 사냥 계획 없음
- 뉴욕 시티 전장 추가
- 새로운 캐릭터 SOJOURN 소전 추가
- 기존 맵 디자인 수정
- 사운드 개선
- 오늘(2월 21일)을 기준으로 해서 내달 21일까지 한 달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내 모든 영웅들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UI의 배틀넷 런처는 오늘 업그레이드되지 않았지만, 수일 내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입니다.
다른 게임의 소식은 별다른 게 없습니다. 다만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만 열렸습니다.
사실 이 행사는 지난해에 열렸어야 했습니다만,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순연됐습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워크래프트Ⅲ: 리포지드, 스타크래프트Ⅱ 개발을 맡았던 Team One이 리포지드 관련 이슈로 인해 해체되는 바람에 해당 게임의 업데이트 콘텐츠가 전무한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물론 토니 호크 프로 스케이터 등을 리마스터했던 바이캐리어스 비전스가 블리자드에 투입되면서 그나마 다행이긴 하지만요. 내일 추가 발표될 콘텐츠는 무엇일지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