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Nov 06. 2019

'시작'이 가장 어려워요? 그냥 작게 지금 시작해!!

[1일 1점] 내 마음에 솔직해지기 위한 작고 빠른 실행법

1. why - 고민이 있어요!!!


그 사람과 연애하게 될까요?


그가 나에게 물어본 첫번재 질문입니다. 이틀전 그는 고민이 있다며, 타로 리딩을 하고 싶다고 했어요. 나는 생각했어요. 어떤 고민인지는 모르나 심각한 질문을 받을 꺼라고 말이죠. 그런데, 이 고민을 듣고 조금 허망했어요.


왜냐고요? 이 고민을 말하는 그의 얼굴은 그렇게 고민스러워 보이지 않았거든요. 그렇지만, 일단 타로 카드 3장을 뽑아보라고했습니다.

이 카드를 보자마자 나는 이렇게 그에게 말했어요.


지금 아쉬운 게 없지요?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는 '맞아요. 아쉬운 건 없어요.'라고 바로 말했어요. 나는 그 순간 깨달았어요.


- 진짜 그의 고민은 따로 있구나.
- 두번째 질문을 물어보자.


그래서, 나는 바로 그에게 물었어요. 또다른 고민은 없냐고..



2. what -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


내 두번째 질문에 그는 고민 한가지를 더 말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
이 일을 해야할 지 말아야할 지 모르겠어요.


역시 진짜 고민이 있었습니다. 연애 얘기는 그냥 던져본 질문이었던지요.


나는 타로 카드 3장을 또 뽑아보라고 말했습니다.


카드를 보고 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일을 시작하는 것이 뭐가 두려워요?
그냥 시작해요.. 작게...


세상 모든 일이  그렇잖아요. 처음부터 큰 일을 할 수는 없는 법이잖아요.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죠. 왜냐하면, 작은 일부터 연습하는 셈이니까요.



3. how -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인가요?


보통 타로 리딩은 여기서 끝납니다. 그의 고민에도 솔직해졌고, 무엇을 해야하는지도 알았으니까요. 그러나, 여기서 멈추면 안되지요.


왜냐하면,  여기서 멈추면 그는 어떤 행동도 하지 않기 때문이죠. 어떤 행동도 하지 않으면 그의 삶에도 어떤 변화도 일어나지 않고요..


그에게 물었습니다.


- 나 : 그 일을 하고 싶은 열정을 1~10점으로 평가하면 몇 점인가요?
- 그 : 음... 4점 정도요..
- 나 : 그러면, 그 4점을 8점까지 올리기 위해서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일까요?
- 그 : OOO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나는 그에게 말했어요. 그 OOO을 꼭 하고 내일 톡으로 그 결과를 알려달라고요.



4. 에필로그 - 나도 작은 실행을 지금 해야할까?


과연 그는 그 OOO을 했을까요?


그런데, 그와의 타로 리딩을 마치고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나도 하고 싶은 일이 있잖아.
그 일을 위한 작은 실행을 하고 있는걸까?


사실 솔직히 말하면 나도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어요. 나는 내가 '직딩의 어설픈 오컬트 라이프'를 주제로 책을 쓰고 싶은데, 생각만 하고 있지요.


그래서, 나도 타로 리딩을 해봤어요.

음.. 나는 실행은 하지 않고 머리로만 생각하고  있군요. 왜냐하면,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기 때문이예요. 바보 같죠? 내 문제도 해결 못하면서 다른 사람 코칭을 하고 있으니 말이예요.

  

나는 지금 어떤 작은 실행 (Small Step)을 할 수 있는 것일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회사 인사평가가 '개똥' 같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