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Nov 09. 2019

오늘도 허세, 내년 운을 좋게 만드는 비법!

[1일 1필살기] 내년 운세 활용법 1편

[3줄 요약]

ㅇ 내년 운세를 궁금해한다

ㅇ 지금 삶에 불만이 많기 때문이다.

ㅇ 그러면, 지금 삶에 변화를 줘야 하지 않을까?

ㅇ 하고 싶은 소원을 하루에 3번씩 쓰고, 허세 스몰 스텝 행동 1개를 정해.


1. why - 내년 운세는 어떨까요?


연말이 다가와서 그런가요? 요즘 내 주변 사람들이 나에게 많이 물어요. 그러면서, 사주와 타로 리딩을 해 달라고 합니다.


그럴 때마다 나는 묻습니다.


지금 무엇이 불만이예요?


이렇게 물어보면, 내 지인들은 우물쭈물 말을 흐려요. '아니.. 그냥요..' 또는 '지금이 답답해서요.'라고 말합니다.





2. what - 그들이 정말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내년 운세에 대한 지인들의 궁금증에 나는 어떻게 대응했을까요? 처음에는 내 부족한 내공이지만 내가 아는 것을 열심히 설명했어요. 그렇게 설명하면, 처음에는 호기심을 갖고 얘기를 듣다가 딱 1분만에 지루하고 못마땅한 표정을 짓더라고요.


왜 그럴까...


사실 그들이 듣고 싶은 말은 딱 하나였어요. 바로 이 말...


내년 운이 좋아요.
걱정하지 말아요.


내년에는 올해 힘들게 했던 그 꼰대 상사가 없어질 것이고요,.. 하고 싶은 일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커다란 행운이 와요... 올해가 바닥이고요 내년부터는 상승 추세로 바뀌어요...


그분들은 이런 말을 듣고 싶었던 것이에요. 이러쿵 저러쿵 이런 저런 복잡한 얘기는 귀에 잘 안들어오니까요. 그런데, 그분들의 눈빛이 초롱초롱해지는 때가 있어요. 내가 이런 말을 할때예요.


음... 내년은 변화의 시기네요.


재미있죠? 왜 그분들의 눈빛이 초롱초롱해질까 생각해 봤어요. 그분들의 마음은 '변화'를 원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런저런 현실적 상황도 그렇고, 자기 마음 속에 장애물 때문에 할까말까 망설이고 있었던 것이예요.


그래서, 나는 이 말을 그분들에게 해줍니다.


지금 나 자신에게 '허세'를 선물해 주세요.
어떤 허세를 부리고  싶은가요?


내 이런 얘기가 뜬금없다고요? 맞아요. 그런데, '뜬금없는 질문'만이 그 사람 마음을 흔들 수 있어요. '헉'하는 느낌을 주어야 그 사람 마음에 변화의 씨를 뿌릴 수 있거든요.

 



3. how - 당신의 허세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나는 '허세 아이템 '이 내 운을 바꿀 수 있다고 믿어요. ㅋㅋ 허세 같은 소리라고요? 내 생각은 이래요.


'허세 아이템'은 내 로망입니다. 평소에 하고 싶었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못했던 로망 말이예요. 그래서, 허세 아이템을 말로 하고 실천을 하면, 내 현재 일상에 작은 균열이 생깁니다. 그 작은 균열은 변화의 싹입니다. 이렇게 작은 변화 행동을 해야 그 다음 행동을 할 수 있거든요.


음... 그러면, 나는 내년을 위해 어떤 '허세 아이템'을 실행하고 싶을까요?

게이샤 커피 원두를 사겠어요.


정말 뜬금없는 아이템이죠? 이런 허세 아이템으로 내가  하려는 진짜 내 운명 개척 실행계획은 이래요.


   1) 게이샤 커피 원두를 산다.

        - 게이샤 원두는 비싼 편이라서 큰 결심이 필요하니 허세 (변화의 씨)로 적합하다.

   2) 게이샤 커피를 마시면서, 다음 문장을 3번 쓴다.

        "2020년은 변화의 시기이고, 운이 나를 도와준다."

   3) 그리고, 3일 안에 실행할 수 있는 아이템 (SOME. Step One More Everyday)을 종이에 적는다.

이렇게 하면 내년은 나에게 Great한 2020년이 되지 않을까요?



[참고]

책 <아주 작은  관의 힘>에서 말하는 '좋은 습관의 조건'

나는 이 책의 조언대로 '허세'를 활용해 '좋은 습관'을 만들어 봤고요. 그 습관을 실행하면 내 삶은 변하기 시작하고, 그 변화는 곧 내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게이샤 커피 허세 실행!!
매거진의 이전글 '시작'이 가장 어려워요? 그냥 작게 지금 시작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