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May 22. 2021

타로리딩, 코인 투자할까요?

[1일 1 S.O.M.E.] 욕망과 두려움 사이의 밸런스란 무엇일까?

1.


나는 코인에 시험삼아 1백만원을 투자했어요. 투자 결과는 성공적이었죠. 100% 수익 달성... 그렇다면, 이제 투자액을 늘릴 것이냐? 아니면, 이 금액만 가지고 소규모로 투자할 것이냐?


어제 회사 친구와 점심을 먹었어요. 이 친구는 회사 일도 열심히 하지만, 세상 돌아가는 일게 관심이 많아요. 당연히 코인도 나보다 훨신 일찍 시작했고요. 이 친구가 나에게 물었어요.

친구 : 감댄, 은퇴하고 뭐 할꺼니?
나 : 타로리딩, 사주 같은 상담하려고..
친구 : 점을 본 단 말이니? 아까 얘기한 코인 투자.. 지금 투자해도 되냐고 점 봐봐.
나 : 그래볼까? 오케이~~


그래서, 저녁에 집에 와서 마음을 고요히 하고 타로 카드를 펼쳤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내 고민을 말했습니다.


지금 내가 1천만원을
코인에 투자해도 될까요?




2.


과연 타로카드는 나에게 어떤 화두를 얘기해 줄까요?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카드 3장을 뽑고, 한장씩 뒤집에 봤습니다. 내 마음은 Yes를 의미하는 좋은 카드들만 나오기를 은근히 아니고 강렬하게 기대하고 있었어요.


으악...



그러나, 이게 왠 일인가요? 첫번째 카드가 '불타는 타워'입니다. 위에 그림 이미지 보이죠? 높은 탑에 번개가 들이치고, 불이 나고 있어요. 그런 상황에서 나는 그 탑에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안 좋은 의미라는 느낌 확실히 오죠? 두번재 카드를 보세요. 내 심장에 칼이 3개 꽂혀 있어요. 카드 그림 자체가 큰 상처입니다.


카드 2장을 코인 투자와 연관지어 설명하면 이렇게 됩니다. 지금 나는 안전하다는 착각과 욕심을 갖고 코인이라는 탑 속에 들어갔어요. 그런데, 번개 치고 불이 납니다. 즉, 코인 떡락한다는 것이겠죠. 그래서, 두번째 카드처럼 상처를 크게 받는다는 의미예요. 한마디로 코인 투자하면 돈 날린다는 메시지예요.


나는 어떻게 해야 하죠?


내 욕망은 코인으로 큰 돈을 벌고 싶고, 타로 카드는 그렇게 욕심내다 상처 받는다고 말하고 있으니 말이예요. 왜 타로 카드는 Yes 카드를 나에게 보여주지 않는 겁니까? ㅋㅋㅋ




3.


친구에게 타로 리딩 내용을 얘기해줬더니 이런 말을 합니다.


그러면, 지금 들어가지 말고
한번 떡락할 때까지 기다리란 얘기네.


오~~! 그러네요. 잠시 한 타이밍 쉬었다가 들어가라는 의미로 볼 수 있어요. 왜냐하면, 세번째 '절제 (밸런스)' 카드는 'Go'하라는 의미이기 때문이죠. 상식적으로 '절제'란 코인에 투자하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그러나, 잘 생각해 보세요. 그것은 절제가 아니예요. 그냥 포기죠.


절제는 밸런스를 의미해요. 일단 코인에 투자를 해야 밸런스를 생각할 수 있는 거잖아요? 아무것도 안하고 무슨 밸런스를 기대하겠어요?


즉, 타로 리딩 내용을 정말 나에게 유리하게 해석하면 이렇게 됩니다.

- 지금 투자하면, 불타는 탑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기다려라.
- 그렇게 기다렸다 투자해도 마음에 큰 상처를 받을 것이다.
- 그 상처를 버텨내면, 드디어 '대박'이라는 나만의 밸런스를 찾게 될 것이다.


어때요? 그럴듯 하지 않나요?




4.


친구에게 세번째 카드의 밸런스 얘기를 해줬어요. 그러자, 그 친구는 이렇게 말했어요.


코인은 '간 큰' 인간과 '존버'하는 인간만이 돈을 벌 수 있다.


세상은 도전하면서 살아야 하는게 맞겠죠? 그러면, 그 도전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심플해요. 그 도전을 시작할 수 있는 '간 큰 용기'와 도전 과정에서 생기는 상처에 대한 '존버 마인드'!!! 


이 두가지를 갖추어야 도전을 하고, 그렇게 내 삶은 변화하고, 그렇게 내가 원하는 삶에 한발 한발 가까워지는 것 아닐까요?


그러나, 그 도전에 올인은 절대 안됩니다. 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내 재미없는 글을 살려줄 처방을 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