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Jun 27. 2024

타로, 다시 연애하는 삶을 살짝 꿈꿔보다가 실망!

타로 카드를 만나 꿈꾸는 부캐 세상 #2

1.


나는 뻔하디 뻔한 직딩 생활을 하다가 타로 카드를 만났고 또 다른 세상을 꿈꾸게 되었다. 일종의 부캐 세상이다. 그렇다면, 부캐 세상에서는 평소에 못하던 것을 해볼수 있지  않겠는가?


그것은 바로 연애..


그래서, 오늘 연애운에 능통하다는 르노르망 카드점을 배우러 왔다. 어서 배워서 내 연애운을 점쳐보고 싶었다. 으하하하~~설렌다!!!




2.


1시간 정도 카드 이론을 우고 나서, 실습을 한다는 차원에서 수업을 듣는 8 의 연애운을 보기로 했다. 내가 보기에 우리 8명은 모두 45세 이상이다. 즉, 연애를 할 만한 마음과 기회가 없는 들이다. 그런데 연애운을 점친다니. ㅋㅋㅋ. 과연 결과는 어떻게 올까?


드디어 내 차례가 왔다. "올해 내 연애운이 좋을까요?"라는 질문을 세 번 외우고, 긴장한 마음으로 카드를 펼쳤다. 한 장, 장, 세 장 그리고 마지막 36번째 카드까지... 


그 순간, 다른 수강생들과 선생님이 모두 "브라보~~!!!" 탄성을 질렀다. 왜냐하면, 연애운을 상징하는 반지 카드가 바로  미래에 나왔기 때문이다. 수강생 8명 중에 나 혼자만 이런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모두들 자기 일처럼 나를 축하해줬다. 쑥쓰럽게시리...


연애라는 것은 20 여 년 전에 잊어버린 감정이다. 왜냐하면 회사 열심히 다니는 기혼 아재에게 연애라는 것은 이미 사라져서 흔적도 없는 단어일 뿐이기 때문이다. , 상상조차 하지 못하는 영 속한 일종의 금기어였다. 상상조차 못한다는 표현이 너무 슬프다.


그런데, 오늘 르노르망 카드는 내 가까운 미래에 연애운이 찾아올 것이라고 말한다. 그것도 최고 확률로 말이다. 왜냐하면, 이성 상대를 의미하는 '그녀 카드'가 바로 내 오른쪽에 나왔고, '녀 카드' 바오른쪽에 사랑을 상징하는 '하트 카드'가 나왔기 때문이다


선생님이 말씀하시기를 이런 좋은 연애운이 나오는 일은 흔치 않다고 한다. 특히, 나를 상징하는 '그 카드''그녀 카드'철썩 붙어서 나왔다는 것은 최상급 연애운이라고 말했다. 


그런데, 생님은 가 상상하던 것과 다른 방향으로 마무리 코멘트를 하셨다. "와이프와 좋은 생길 것 같네요."라고 말이다. ㅠㅠㅠ 


역시 직딩 아재에게는 다른 세상을 상상해보는 것마저 허락되지 않나 보다.  흐흐흐




3.


그러나, 다른 세상을 한번 꿈꿔보기로 마음 먹으니, 이대로 멈출 순 다. 집에 가는 중에 카페에 멈춰섰다.그리고, 방 속에서 수줍게 르노르망  다시 꺼냈다. 한번더 연애운 점치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어떤 연애운이냐 하면, 바로 여사친들과의 연애점!!! 음하하하. 여사친들 중 내 연애운의 상대가 있을 수도 있지 않은가?


그래서, 여사친 3명의 이름을 종이에 적었다. 이 3명의 여사친들은 한때는 친한 사이였지만, 지금은 서서히 멀어진 관계들이다. 그렇지만, 내 머릿속에는 이 사람들 말고는 연애운이 생길 만한 사람이 없었다. 1명씩 얼굴을 떠올리면서 연애운을 보기로 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


재미를 위해서 연예인 이름으로 가칭을 불러보겠다. 첫 번째 김지원님과의 연애운을 보았다. 결과는 아무것도 없음. 두번째 정려원님 또한 36장 카드를 펼쳤지만 역시 결과는 연애운 없음. 마지막 세번째 신예은차례다.


"아.. 이번에는 연애운이 좋다고 제발 말해주세요~~~"


간절함을 두 손에 꼬옥 모아 기도하는 마음으로 카드를 펼쳤다.


 ... 나왔다. '그녀 카드'가 드디어 내 근처에 나왔다.  카드 아래 아래 위치에 말이다. 오~~!! 나와 그녀 사이에 인연이 있다는 얘기 아닌가라고 흥분했다. 너무 신나고 뻐서, 뽑은 카드 배열을 르노르망 카드 선생님과의  단톡방에 올렸다.


"선생님, 이 사람과 연애운이 좋다고 얘기해 주세요~~제발, 제발~~~"


1초, 2초, 3초, ~~ 5초...


드디어 선생님은 답을 보내셨다. 선생님은 차분한 어투로 이렇게 말했다.


"연애운은 없습니다.
그 사람과의 관계는 과거입니다.
과거와 미래를 착각하지 마세요."


좌절이다 좌절 ㅋㅋㅋ.




4.


직딩 아재 아닌 삶, 또다른 세상을 꿈꾼다는 것이 이렇게 힘들단 말인가? ㅎㅎㅎ


그래도 미래는 열려 있지 않은가? ㅎㅎㅎ


르노르망 카드점 결과와 다르게  나에게 연애운이 찾아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연애운이 올 일은 없을 것이다. 그렇지만 연애운을 상상하는 것만으로 나는 지금 조금 행복해졌다. 것이 다른 세상 꿈꾸기, 부캐의 매력 아니겠는가?



[어설픈 빵차장의 점 100% 활용하기 꿀팁]
- '연애운이 좋다.'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 착각하지 마세요. 애인이 생긴다는 말이 아니예요.
- 이성을 만날 기회가 많아지고, 그 중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을 확률이 높다라는 말입니다.
-  그러면, '연애운이 좋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 많이 만나세요. 어떻게든 이성을 만날 기회를 많이 만들고, 적극적으로 대시하세요. 거절당해도 좋으니.. 그것이 연애운을 100%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타로 교황님, 어서 오세요. 나도 부캐가 생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