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May 04. 2016

나 연애운이 좋나요? 사주명리학이 답하다!

[직딩백수의 행복학 탐구] 핵심에 충실하면 성공할 수 있다!

1.  Prologue : 내 연애운은 어때요?


내가 사주명리학을 공부한다고 지인에게 말하면, 두가지 질문이 나옵니다. 미혼은 '내 연애운은 어때요?'...  직딩들은 '회사 그만두고 사업하면, 돈 많이 벌 수 있을까?'.. 그런데, 나는 연애운에 관심이 없어서 공부를 하지 않다가 그래도 다른 사람들이 하도 궁금해 하니까 공부를 했습니다. 그래서 그 내용을 아주 심플하게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통해 다음 두가지를 탐구해 보고자 합니다.

1) 내가 원하는 행복을 얻기 위해 내 노력이 더 중요할까? 운이 더 중요할까?

2) 어떤 이슈의 본질을 파악하는 방법


* source : 강헌의 벙커1 특강 '사주명리학 심화반' 강의


2. 연애운이란 무엇인가?


우선 '연애운'의 정의를 명확히 내리고 시작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뭐든지 정의가 명확해서 서로간에 오해가 없으니까요. 그렇지요? 내가 얘기하는 사주명리학의 '연애운'은 '연애횟수'에 가깝습니다. 좋은 사람을 만날 운 또는 잘생기고 이쁜 사람을 만날 운이 절대 아닙니다. (ㅋㅋㅋ)


이 글의 설명순서는 이러합니다.

1단계 : 사주명리학에서 말하는 연애운 좋은 사주

2단계 : 상기 좋은 사주가 진짜 의미하는 바

3단계 : 내 연애운 확인하는 방법



3. 사주명리학에서 말하는 연애운의 본질


참고로 이 글에서 사주명리학 용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혀 걱정하지 말세요. 인터넷 만세력을 검색해서 자기 사주 입력해 보세요.  그러면, 거기에 그 용어들이 내 사주에 있는지 없는지 바로 보여줍니다. 사주명리학을 공부하지 않아도 나의 '연애운'은 판단할 수 있어요.. (참~~ 좋은 세상이예요 ^_^)


1) 신강*한 경우


-  What : '신강*'이란 성격적으로 적극적인 유형. 흔히 불도저 같다고 표현하는 유형들. --> 이런 사주 유형들이 연애를 많이 한다.

- Why : 간단하다. 성격이 적극적이니 속칭 많이 찔러본다. 되든 안되든...

- Case : 영화 <그날의 분위기기에서 유연석은 문채원을 처음 본 순간 말한다. "오늘 당신과 잘 것 같아요."라고.. 아주 뻔뻔하게...


2) 신약*한데 십신 중 '재성*'이 강한 경우


- What : '신약'이란 성격이 소극적인 유형.. '재성'이란 속칭 재물운이라 불리는 요인인데,  이것이 '사람관계'를 의미한다. 즉, 사람관계가 많아지면 -> 일복이 늘어나고 -> 일복이 많아지니 재물도 오더라는 논리다.

- Why : 성격이 소극적이어도(신약해도) 인간관계 욕구가 많은 사람은 이래저래 모임도 많고 아는 사람도 많다. 그러면, 그 중에 연애하는 사람 나오지 않겠는가? 이런 논리다.

- 중급편 : 재성이 강하다는 것은 단순히 '재성' 숫자가 3개 정도라는 의미는 아니다. 식신생재 또는 재생관 유형으로 재성 기운이 잘 흐른다는 의미다. (어려우니 이런 거는 신경 쓰지 말라.)


3) 지지에 '신'과 '자'가 있는 경우


- What : 내 주위에 이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은 한사람 찾았다. 그분이 연애를 많이 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인간관계가 다양하다는 점은 맞다.

- Why : 사주명리학 고전에 그렇다고 나온단다. 믿거나 말거나.


4) 남자는 재성, 여자는 관성이 없는 경우 또는 관살혼잡인 경우


-  Why : 이런 경우, 연애 상대에 대한 기준이 없는 경우가 많다. 즉, 인연이 닿으면 일단 만나고 본다는 의미다. 그러니, 연애를 많이 할 밖에..

- Case : 주위를 둘러보시라.  연애를 많이 안하는 사람의 특징이 있다. 연애 상대 선택 기준이 너무 구체적인 사람은 연애 잘 못한다.  왜냐하면, 그 기준을 충족하는 상대를 만나기 힘들기 때문이다.


* 예시 : 만세력에 내 사주를 넣어보면 난 슬프게도 연애운이 부족해요. 흑 흑 흑

  - 신약이라고 표시

  - 재성(정재, 편재라 쓰여진 것) 없음

  - '신'과 '자' 없음

내 사주는 연애운이 약하다! ㅠㅠ



4. 연애운의 본질과 연애운 개운법


연애운이 좋은 사주 유형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면, 이제 핵심은 내 연애운을 활짝 여는 개운법이지요.. 우선 연애운의 본질 먼저 다시 정리하고 개운법을 알아봅시다.


1) 연애운의 3가지 핵심 본질


- 많이 대시하라.

연애를 야구의 타율에 비교하면, 내 대시 성공율이 5할이라면, 10번의 연애를 위해서는 20번만 대시하면 된다. 반면 내 성공율이 1할이라면 100번을 대시하면 된다.


- 모임을 나가든 페북을 열심히 하든 인간관계를 넓혀라.

일단 아는 사람이 많아지면 그 중에 내가 대시할 대상도 많이 만날 수 있다. 내가 소개팅하는 1명이 내 맘에 꼭 드는 그 한명이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이다.


- 상대방 기준을 낮춰라.

일단 만나야 연애를 한다. 그런데, 한번 만나고 '내 기준에 안 맞아' 해버리면 연애를 할 수 없다. 그러니, 기준을 집어치우고 일단 여러번 만나라.


2) 감자댄서의 개운법 레시피

연애 잘 하는 개운법 별 거 있을까요? 다음 두가지면 충분하지 않나요?


첫째, 일단 맘에 조금이라도 들면 대시하세요.

가장 강력한 장애물은 내 마음 속의 두려움&소심함이겠죠. 그런 두려움이 들 때마다 이 질문을 자기한테 던져 보세요.

- 대시했다가 거절당해도 내가 받는 피해는 무엇일까? (사실 별로 없다.)

- 예전의 성공했던 경험을 떠올려보라.

- 주문을 외워라. "이건 그냥 막연한 두려움일뿐이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도전하라!"


둘째, 연애 상대에 대한 기준 버리세요.

당신이 갖고 있는 기준은 연애 기준이 아니라 결혼 기준일 것입니다. 그 엄격한 기준을 연애에 적용하지 마세요. 그냥 만나세요. 만나다 아니면 상대가 연락을 끊던지 내가 끊던지 하면 되니까요.



5. Epilogue : 인생의 본질과 사주명리학


인생 개운법 어렵지 않아요~~~

1단계 : 내가 해결하고 싶은 이슈의 본질을 먼저 파악하라


사주명리학의 연애운 좋은 유형은 어떻게 도출되었을까요? 아마도 이렇게 했을 것입니다. 주위에 연애 많이 한는 사람의 특징을 정리해요. 그런 다음에 그 특징을 갖고 있는 사주유형을 찾았겠죠. 그런데, 알고보면 그 특징이라는게 특별한 게 아니예요.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내용이지요.


연애뿐만 아니라 다른 이슈도 비슷할 것입니다. '내 사주에 재물운이 있나요?'란 이슈를 내가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해 봅시다. 돈 많이 버는 사람 특징이 어때요? 부지런하죠.. 일을 많이 벌이죠. 그리고 아는 사람 많죠. 그렇게 하니 자연스럽게 재물이 나에게 오는 것 아니겠어요? (타고난 재물이 많은 경우 제외하고..)


2단계 : 이슈의 본질 중에 나와 맞는 방법을 실행하라.


연애운이 좋은 사주 유형 4가지 기억나죠? 어떤 사람은 그 중 3가지를 갖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어떤 사람은 1가지만 가진 사람도 있죠. 결과는 '연애운이 좋다.'지만, 그 목표에 이르는 길은 여러가지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니, 어떤 이슈의 본질만 파악하면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달려가면 됩니다.



3단계 : 바로 지금 아주 작은 것부터 실행하라.


중요한 것은 이것을 'Right Now 지금 당장' 실행하는 것입니다. 아주 작은 것이라도 실행하세요. 그 작은 스텝이 큰 도약으로 여러분을 이끌 것입니다.


자~ 한번 사는 인생!
개운법으로 행복해지자고요.
준비되었죠?










매거진의 이전글 영화 '분노의 질주'에서 배운 직장인 자기개발 Tip!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