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보라작가 Sep 23. 2023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오늘 이 순간 이후로

나는 결심한 게 하나 있다

나중에 나에게 그런 순간이 온다면

끝까지 지키고 싶은 그런 약속이다


어떤 상황 어떤 사람 어떤 과거에도

흔들리지 않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

내 마음이 선택한 사람의 손을

끝까지 절대 놓지 않을 거라는 것이다


그 사람이 나를 싫어하지 않는다면 말이다

만약 그 사람이 나를 사랑하지 않거나

나보다 더 좋은 여자를 만나고 싶어하거나

내 성격이나 직업 외모 기타 등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다면

나는 그 사람을 진심으로 사랑했어도

더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나 밖에 없다면

끝까지 변하지 않는 마음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 않을 진심이라면

부유해져도

가난해져도

어떤 좋은 기회가 와도

어떤 실패가 와도

나를 향한 마음이 변하지 않는다면

나 역시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 사람이 부유해져서

더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거나

어떤 실패로, 내가 아닌 다른 이를 원하게 된다면

나는 그 사람을 더 이상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돈 명예 인기 지위 배경이 아니라

언제나 진심이다

나는 전부터 그런 걸 보는 사람들을

속물이라 좋아하지 않았는데

실은, 나에게 진심은 우주보다

그 어떤 가치보다 더 가치 있고

중요하기 때문이었다

그러한 진심은 우주와도 바꿀 수 없고

어떤 돈과도 바꿀 수 없을 만큼 귀하다


순수한 마음

순수한 진심

그건 심장이 말해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순수한 진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

가장 마음이 부유한 사람이라 생각된다


병들고 아픈 사람들은

진심 마음을 하찮게 여기고

겉치레 돈 지위 기타 등등으로

사람을 평가할 때도 있는데

건강하지 않은 방식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건

결국 자신이 아프다는 반증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진심을 볼 줄 알고

용기내어 진심을 말할 줄 알고

진심을 지키려 하는 사람이

가장 가치있고 멋있는 사람

보석같은 사람이라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100세 전까지 배우면 좋은 것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