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종호 Jun 11. 2022

다 사주 놀음이라, 가끔은 인생이 한없이 가볍다.

O庚壬丁

O寅寅卯


癸甲乙丙丁戊己庚辛

巳午未申酉戌亥子丑 (2, 1987)




O壬丁

O寅

경금이 인월 편재 사회에 태어났습니다. 편재는 사업성, 지배성, 영역성의 속성이 강하지요. 인목은 경금의 절지이기도 하니 경금의 인생은 대박과 쪽박의 부침이 심한 삶이 될 가능성을 갖습니다. 구조가 순탄할 경우 당연히 전자의 확률이 높지요. 후자라고 해도 절치부심, 와신상담의 기질이 강하니 한 번 패했다고 해서 쉽사리 의기소침하거나 무너지지 않습니다. 


인목 속에는 무토 편인, 병화 편관, 갑목 편재가 있으니 재생살 살인상생의 속성을 가진 사회입니다. 재생살의 부정성을 이기고 부와 명예를 얻으려면 편인의 공부, 특수자격이 필수이지요. 


O庚壬丁

O寅寅卯

사회 전체가 인묘(진) 재성 방합을 이루어 일간이 활동하는 사회 영역은 돈이 넘칩니다. 돈이 많은 영역에서 살아갈수록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돈을 벌 가능성이 커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O庚壬丁

O寅寅卯

사회의 돈이 일지까지 방합을 이룹니다. 사회의 돈이 합을 이루어 일간 밑으로 모이는 것이니 부자의 구조가 됩니다. 대운이 원국의 구조를 심하게 훼손하지 않는 한 말이지요.


O庚

O寅

식신생재의 조합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면 폭발적으로 돈이 들어오게 됩니다. 단, 임수 식신의 근이 없으니 대운에서 근이 되어 주는 수기가 들어오는 것이 관건입니다. 역시 삼주로는 인성이 드러나지 않아 무인성 구조인데 대운에서 인성이 올 때 자격을 갖추고 두뇌 능력을 사용하여 학문, 예술, 문화 등의 분야에서 식신을 가치 있게 쓰게 됩니다. 


O庚壬丁

O寅寅卯

임수 식신이 월지 병화에서 드러난 정화 정관을 합하고 있습니다. 정화는 일지 인목에서도 드러난 것이니 일간 경금이 사회활동을 통해 재물을 얻고 명예까지 얻는 것입니다. 연간에 드러났으니 국가적으로 알려지는 브랜드를 갖게 됩니다. 


이와같이 연월이 합으로 묶이면 둘 다 쓰지 못한다는 식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지 말아야 합니다. 어릴 때는 해외의 관에서 활동하는 것이기도 하고 성인이 되어 자신 만의 전문 분야에서 프로페셔널이 되면 그 실력 덕에 큰 유명세를 얻는 것이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의 관이란 학교를 뜻하지요. 자연스레 유학의 의미가 도출됩니다. 


O庚壬丁

O寅寅卯


癸甲乙丙丁戊己庚辛

巳午未申酉戌亥子 (2, 1987)

초운에 축토 정인이 와서 공부에 푹 빠지게 됩니다. 축토는 일간 경금의 입묘지이기 때문이지요. 축토에는 계수 상관, 신금 겁재, 기토 정인이 있으니 상관패인의 두뇌성, 교육성을 타고난 셈입니다. 아울러 원국의 목들에 재극인되니 머리가 좋을 뿐만 아니라 일찍부터 이재에 밝게 됩니다. 


천간에 비겁이 들어와 학업에 있어서 경쟁성, 투쟁성도 강한 모습입니다.


원국에서 필요로 하는 임수 식신의 근이 대운으로부터 들어왔고 식신을 교육 분야에서 쓸 수 있게 해주는 인성도 22대운부터 아름답게 들어옵니다. 그리하여 화금수 조합으로 이과를 선택하고 수학을 선택하여 인묘라는 어린 학생들이 가득한 사회에서 입시 전문 강사로 활동하면서 큰 부와 명예를 얻었습니다. 원국이나 대운에서 병정화가 천간에 뜰 때 온라인 영역에서 활동하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빛과 전기의 속성이므로, 전파를 타고 공간을 넘는 방송의 물상으로 쓰기에 적당하기 때문이지요. 시대에 맞는 에너지 사용법입니다. 


무술대운 임인년, 편인도식운으로 사회적으로 하던 일인 임수 식신을 멈추고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고자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모 유명 수학 입시 강사의 사주구조입니다. 




https://www.youtube.com/@luckhumanwork


매거진의 이전글 순리를 거스른 대가를 치러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