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종호 Jun 13. 2022

일장춘몽으로 돈은 오지 않는다. 간다.  

戊己丙辛

辰卯申未


丁戊己庚辛壬癸甲乙

亥子丑寅卯辰巳午未 (10, 1991. 시는 추론)




丙辛

辰卯

기토 일간이 신월에 태어났습니다. 신금은 그 자체로 가을 숙살지기의 기운이요 물질을 수확하고자 하는 욕망이 강한 글자입니다. 


기토에게 신금은 십성으로 상관이지요. 십이운성으로는 목욕지이니 욕상관이 됩니다. 자신을 드러내기를 좋아하고 잘난 체하는 기질입니다. 그것이 꼭 나쁜 것은 아닙니다. 자신을 알려야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인 등에게는 필요한 인자이지요. 오죽하면 정치인은 부고 빼고는 자신의 이름이 언론에 오르기를 좋아한다고 할까요. 


하지만 인성의 제화를 받지 못하면 욕상관의 부정적 속성이 발현되기 쉽습니다. 널리 알려지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게 됩니다. 상관의 정의로움이 사라지고 불법성이 높아집니다. 비겁들과 함께 사용하는 욕상관은 인성의 제화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 부정적 속성이 매우 강해집니다. 


戊己

辰卯

신금 위에 병화가 있으니 상관패인의 조합입니다. 병화 정인의 학문, 공부, 아이디어 등을 통해 신금 상관의 쓰임을 높일 수 있습니다. 


戊己

辰卯申

이 병화는 연지 미토 양인에게서 드러난 것입니다. 미토 안에는 정화 편인, 을목 편관, 기토 비견이 있으니 국내외의 불특정 다수 미토 양인들은 외롭고 힘든 이들입니다. 식상을 써서 편관의 고통을 이기고 싶고 재성을 벌어 외로움에서 벗어나기를 원하는 사람들입니다. 


戊己

辰卯申未

병화는 미토가 자신들의 외로운 마음을 정인의 응원, 후원의 마음으로 바꿔 기토 일간을 생하는 에너지입니다. 기토 일간에 대한 미토 양인들의 무조건적 지지를 상징합니다. 


기토 일간은 이를 묘신합으로 끌고와 자신의 것으로 만듭니다. 사회적으로 인지도, 인기를 확보하는 것이지요. 


戊己丙

辰卯未 

월지 신금 상관에서 신금 식신이 연간으로 드러났습니다. 


戊己丙辛

辰卯申未

월지 신금은 상관 투자요 미신합(정임암합, 을경암합) 하니, 미토 양인들이 상관 투자를 통해 신중임수를 벌겠다는 욕망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정임암합은 미토 양인들의 외로운 마음 정화 편인이 임수 정재를 벌어 행복해지고자 하는 욕망입니다. 을경암합은 미토 양인들의 통제력 을목 편관이 경금 상관 투자에 마치 덫에 걸리듯 사로잡혀 무절제한 투자에 나서게 됨을 암시합니다. 


戊己丙

辰卯

월지 신금 상관이 미토 양인 위에 신금 식신으로 올라오니 세상에 자신들의 투자를 공식화한 것입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 욕망을 숨기고 있는 투자입니다. 


戊己丙辛

辰卯申未 

신금 식신 투자가 병화 정인과 합하여 병신합으로 재성을 만들어 내고자 합니다. 양인들의 외로운 마음 편인이 일간에 대한 기대로 바뀌어 투자하는 것이요, 자신들의 투자를 기토 일간이 자신의 기획, 아이디어로 인정해 주는 것과 같습니다. 이제 양인들의 마음은 떼돈에 대한 환상으로 가득 찹니다.


일간 기토 역시 양인들의 지지이자 자신의 마음인 병화 정인을 양인들의 투자인 연간 신금 식신과 합하여 큰 재물을 벌고자 합니다. 시간 무토 겁재와 함께 본인도 직접 신금 투자를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병화 정인이 연간 신금 식신에게 묶여 재성을 만들어 내고자 하면 재극인이 걸려 돈에 대한 투기성이 강해집니다. 병화가 신금 식신에게 묶이니 월지 신금 상관을 제화하지 못합니다. 기토 일간이 진토, 미토 비겁들과 함께 사용하는 욕상관의 불법성이 높아집니다. 


戊己丙辛

명리적으로 양인은 편관으로 다스리라고 합니다. 편관은 카리스마를 상징하지요. 묘미합하니 부드러운 카리스마인 것입니다. 미토 양인들은 일간 기토의 카리스마 있는 유명세와 브랜드에 자신들도 모르게 사로잡혀 버리게 됩니다. 


戊己丙辛

卯申

또한 일간의 묘목 편관과 월지 신금 상관이 묘신 귀문에 걸리니 미토 양인들은 기토 일간의 유명세에 홀려 욕망이 가득 담긴 투자에 나서게 됩니다.


己丙辛

卯申未 

시주 무진은 누가 봐도 기세 당당한 사람으로 진중을목 유명세와 계수 돈을 갖고 있는 잘난 사람입니다. 


戊己丙辛

辰卯申未

일간과 시간이 (인)묘진 관성 방합을 이루고 일간은 왕지를 깔고 있고 시간은 묘지 재고를 깔고 있으니 양인들에게는 일간이 리더처럼 느껴질 뿐만 아니라, 무진의 존재로 인해 더욱 더 강력한 카리스마를 느끼게 됩니다. 누구나 아는 회사를 경영하고 있고 돈도 많이 갖고 있는 무진이 기토 일간과 하나의 가족 회사와 같은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戊己丙辛

따라서 미토 양인들의 신금 상관 투자는 무진의 존재로 인해 신(자)진 재성 삼합에 대한 환상을 더욱 키워 갑니다. 하지만 왕지가 빠져 있는 삼합이지요. 자칫 물거품이 될 여지가 충분한 것입니다. 


戊己

辰卯

월지 신금은 컴퓨터의 물상이요 병화 정인 학문의 제화를 받고 있으니 병화 정인은 컴퓨터 공학의 상이 나옵니다.


戊己丙辛

辰卯申未  

월지 신금에서 연간 신금으로 드러나 병신합하니 신금의 정교하고 세밀한 컴퓨터를 다루는 학문이지요. 병신합하여 재를 만드니 돈이라는 결과를 만들기 위한 의도를 갖고 있습니다. 


戊己

辰卯申未

병화 정인은 문서인데 전기, 전자적인 문서요 컴퓨터와 연결되어 재성으로 변하니 가상화폐의 개념이 나옵니다. 


戊己丙辛

辰卯

월지 신금 컴퓨터는 미중을목, 묘중을목, 진중을목 편관(IP address)과 을경합하여 컴퓨터를 크게 확장하니 전세계와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戊己丙辛

辰卯申


丁戊己庚辛壬癸甲乙

亥子丑寅卯辰巳

갑오대운, 갑목은 정관 학교요 오화는 편인 학문인데 연지 미토와 오미합하니 유학의 상이 나옵니다. 오화는 사오미 방합의 왕지로 시대를 주도하는 화려한 첨단 학문들입니다. 묘오파로 화려함의 속성이 더욱 강해지고 오신합하니 컴퓨터와 연결된 속성의 학문들입니다. 갑목 대학교는 그런 속성의 학과들을 보유하고 있는 학교이지요. 오화는 화려한 빛의 땅이기도 하니 실리콘 밸리 가까이에 위치한 스탠포드 대학의 상이 나옵니다. 


戊己

辰卯申未


丁戊己庚辛壬甲乙

亥子丑寅卯辰午未

계사대운, 묘사합, 진사합으로 연결된 사화 정인이 사(오)미 방합을 형성하려 하니 일간과 시간이 (인)묘진 방합으로 만든 회사의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미토 양인들을 사로잡습니다. 사신합으로 컴퓨팅 네트워크와 전자적으로 연결된 가상화폐 모델이요, 이는 사신형으로 법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사신합형하여 사화 정인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뜻하는 월지 신금 상관과 시지 진토 비견이 신(자)진 삼합을 이루려 하는데 왕지는 지지로 오지 않고 천간에 계수 편재로 드러나 신자진 재성 가삼합을 하니 신기루와 같은 투자입니다. 미토 양인들이 연간 신금 식신 투자로 계수를 키우면 무토가 무계합으로 가져가는 구조가 됩니다.


아울러 계수 편재가 드러나 병화 정인을 재극인하면 일간의 한탕주의 투기성은 극도로 강해지게 됩니다. 정인이 망가지고 미토 양인들의 투자인 연간 신금과의 병신합에 균열이 생기니 양인들의 투자 성과에는 아랑곳없이 무진 파트너를 활용하여 수익을 독차지합니다. 이는 신(자)진으로 연결되니 섬과 같은 물상인 진토 지역에 있는 파트너들의 계좌를 통해 수익을 숨기는 물상이기도 합니다. 


임인년은 임수 정재가 와서 병화 정인을 재극인하니 돈을 차지하기 위해 잔머리를 엄청 굴리는 것이며, 인목 정관이 와서 인사신 삼형을 만드니 일간과 시간의 연합으로 만든 모델인 사화 정인 가상화폐와 그에 대한 미토 양인들의 신금 상관 투자가 법적 수사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토종 코인의 폭락과 상장폐지로 수많은 투자자들에게 큰 손실을 끼친 권 모씨의 사주 구조입니다. 


정부가 발행하여 관리하는 법정 화폐 외에는 모두 가짜입니다. 코인이란 냉정히 말하면 위조 화폐에 불과합니다. 일정 비율에 따라 법정 화폐와의 교환이 법적으로 보장되지 않는 코인이 가상화폐나 암호화폐라는 그럴듯한 외피를 두르고 있을 뿐입니다. 코인에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지향적일 지는 모르나 그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해서 코인이 가치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그 외의 신기술, 첨단 비즈니스 로직이 더해졌다고 해도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너무도 당연한 사실을 외면한 채 사람들이 여전히 코인에 대한 묻지마 투자에 나서고 있는 현실은 안타깝습니다. 도박으로 돈을 버는 것은 언제나 하우스일 뿐이지요.  


좋은 머리를 공익적으로 쓰지 않으면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간의 수많은 폰지 사기 사례가 이를 증명합니다. 그럼에도 한탕주의 모델이 사라지지 않고 횡행하는 이유는 오늘도 인간에게 영향을 미치는 에너지의 작용은 사람들의 욕망을 끊임없이 자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이전에 없던 돈에 대한 욕망이 꿈틀거린다면, 그것이 동업이거나 부동산이나 주식에 대한 과감한 투자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라면, 섣불리 돈을 움직이기 전에 자신에게 에너지의 복합적 작용이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 지혜의 도움을 얻는 사람 만이 땅을 치고 후회하는 경험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luckhumanwork



매거진의 이전글 다 사주 놀음이라, 가끔은 인생이 한없이 가볍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