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세기소녀 Apr 26. 2020

소소한 불안함이 나를 멈추게 한다

10대 때는 그냥 성인이 되기를 원했다

많은 것의 금지가 많은 나이

모든 것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을 것 같은

성인이 되기만을 바랬다


20대 때는 취업이 되기만을 빌었다

나의 자유는 생겼는 데

돈이 없으니

자발적인 금지 행동이 많아져

취업만 되기를 원했다


30대 때는 내가 없었다.

아이가 태어나고

매일 야근을 일삼는 일에

내 모든 삶의 패턴이

1% 내 의지도 없이

만들어졌다.


40대가 되니 나를 보기 시작했다.

'내가 지금 뭘 하고 있지?'

'누굴 위해 이렇게 아등바등 사는 거야?'

'매일 스트레스와 야근으로 인해

내 몸이 이렇게 망가져 가는데,

이 회사에 충성은 무슨...'

그래서.... 퇴사했다.

나를 찾으려


40대 중반이 된 지금

아직도 불안 속에 살고 있다.

내 주변 친구들은

다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 것 같은데

나만 사춘기 아이처럼

갈팡질팡 하는 것 같은 불안함

'왜 나만 제자리인 거야?'

뭔가 새로운 것을

시작하려고 하면

예전의 그 당당함은 어디 가고

핑계만 되는 찌질함만 늘어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소소함에 고맙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