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공상태 Jun 20. 2024

일머리

나는 일머리가 있는 것일까?

한다고는 하는데.. 나는 일머리가 있는 것일까?


열심히 하려는 마음과 다르게 일을 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도 끊임없이 생각을 해야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나의 스타일은 나의 스타일이지만, 일적으로 성장하고 싶다면, 피드백도 듣고 스스로 깨닫기도 하고, 그런것들이 중요한 것 같다. 나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말이다.


어제 일을 하는 자세에 대해 어떤 피드백을 받았는데,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혼자 살아가고 싶은 사람은 드물지 않을까? 누구나 관계 속에서 성장하고 그 안에서 생활도 하고.. 사람은 어울려서 살아야 한다고 지금의 나는 생각하는 것 같다.


물론 어느 정도의 거리는 모두에게 필요하지만, 그 거리를 잘 유지하면서, 나에게 주어진 관계들에 대해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도 꼭 필요한 사회생활의 스킬 중 하나인 것 같다.


그럴 때 혼자 생각하는 것보다는 주변의 좋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 아주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지금 나는 주변에 그런 도움을 줄 좋은 사람들이 아주 많다고 생각한다. 로또 맞은 것과 비슷한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한다. 복 받은 인생인 것이다.


혼자 이렇게 글을 쓰는 것은 그 어떤 규제가 없다. 자유로이 글을 쓰면 된다.


하지만 누군가와 함께 일을 한다는 것은 그렇지 않다. 서로를 배려해야 하고, 원칙을 지켜야 하고, 약속된 부분이 잘 수행되어 나가야 한다. 거기에 더불어 일을 처리하는 방법에서 좀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부분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일머리! 열심히 하는것으로는 부족하고, 잘! 해야하는 것.


나는 성장하고 싶고 성취감도 느끼고 싶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지금 나는 나에게 주어진 일들이 있다. 그 일들을 통해서 일머리를 잘 다듬어 나가보고 싶다.


나는 어떤 과정속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게 좋다. 즐겁다. 힘들때도 있지만 그것조차 나에게 도움이 되고 좋다고 느낀다.


나는! 일머리를 잘 키워나가 볼 생각이다. ^^

작가의 이전글 어느덧 다음 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