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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현주 박사 Mar 04. 2023

직장에서 리더가 몇 마디 말로  어떤 일을 하라고 했을

1) 과연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말하는 것인지 그 세부 내역을...

2) 그것을 어떤 방법으로 실행할 것인지를... ​


3) 왜 그 일을 하는 것인지...

4) 동료와 협업이 필요한 사항은 뭐일 것 같은지...

5) 리더의 조언이나 지원이 필요할 것 사항은 뭔지... ​


6) 이런 내용이 맞다면 대략 언제까지 어떤 일정 단계로 할 수 있을 것 같은지...

등을 말로 분산해서 더듬더듬 또는 현란하게 하기보다는 메모/이메일/협업툴(단순 타이핑)로 적어서 리더에게 보여주며 확인한 후에 일이나 과제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시행착오나 시간 허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한국성과코칭협회 #일을시작하기전 #팀원이가장먼저할일


* 관련도서: 『일하기전, 일하는 중, 일하고 난 후』 류랑도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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