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이안 Jan 20. 2020

오늘의 일기

200119

오늘은.

하루 종일 놀았다.

덕질하고.


인생의 중심이 덕질에 있는 사람이라,

절실하게 하고 싶은 것들도 전부 덕질 관련이었다.

이 때문에 취준에 문제가 생기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어렴풋이 든다.

그러니까.. 내가 절실하게 욕심내는 것들이 생업과는 관련이 없고, 덕질 관련한 스킬을 프로 수준까지 올리고 싶지도 않을뿐더러, 그냥 준 프로 정도의 덕질하는 사람으로 남고 싶다는 게 내 인생 최대의 목표라면 목표인 셈이다.


저 사실을 깨닫고 난 뒤로 직업관도 좀 바뀐 것 같다. 무조건 덕업 일치 일에서의 성공을 바랐는데, 이제는 내가 아무리 힘들어도 덕질할 시간을 따로 빼둬야 숨통이 트인다는 걸 알았다. 그래서 어느 정도의 워라밸... 도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었다.


내일 출근하면 뭐 하지.

허무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터미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