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Jan 29. 2021

뉴욕 & 뉴저지 로컬 여행 (2)

뉴욕 & 뉴저지의 숨은 보석 LSC & 뉴왁 뮤지엄 


역시 코로나다. 2020년을 집어삼킨 코로나 19라는 괴물은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의 일상을 좀먹고 있다. 좀먹은 일상이 다시금 현실이 되어가는 이때, 자연은 늘 그러했듯이 다시금 생기를 찾아간다. 마스크와 니트릴 장갑으로 중무장한 채,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지키면서 지내고 있는 상황에도 자연은 새싹을 틔우고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멀리 갈 수 없는 우리네 사정을 고려해 뉴욕 뉴저지 인근에서 찾아갈만한 곳을 소개할 까 한다. 

뉴욕 뉴저지는 사실 볼 것이 너무 많은 곳이다. 한 곳을 소개하면 다른 곳은 당연히 연계지로 소개를 할 수 있을 만큼 모든 것이 완벽한 곳이다. 동시에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지 안전한 거리를 두고 생활을 영위할 수 없다는 단점도 큰 곳이다. 


STEAM 교육의 정점 리버티 사이언스 (liberty Science Center) 


저지시티에 위치한 리버티 사이언스는 뉴욕시에서 가장 가깝게 즐길 수 있는 박물관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2018-2019년도 트립어드바이저 평가 뉴저지 박물관중 5위에 랭크될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는 리버티 사이언스 센터는 총 4개 층으로 구성돼 Pre-부터 고등학교 학생들까지 모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학생들의 필드트립 장소로도 각광받은 이곳은 체험을 중심으로 한 과학이론을 접할 수 있어 사랑받고 있다. 3층에는 인피티니 챔버라고 불리는 일종의 공중 정글짐이 있는데 지상에서 35피트나 떨어져 있어 아찔함이 배가되어 아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아이맥스 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영상 체험시설과 함께 시즌 별로 있는 체험 특별전은 다양한 관람객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최근에는 디즈니사와 연계해 라이언킹을 테마로 한 새로운 특별전을 시작했다. 만약 아이를 둔 부모라면 멤버십을 권유하는데 다른 주에 위치한 박물관들과 제휴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어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이 많다. 



박물관 체험 이외에도 리버티 스테이트 파크나 저지시티에서 즐기는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해 날씨가 좋은 봄이 되면 좋은 여행지가 될 수 있다. 물론 자유의 여신상을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덤이다. 

주소: 222 Jersey City Blvd, Jersey City, NJ 07305

전화: 201-200-1000

홈페이지: http://Isc.org


여기에 더해 또한 즐길만한 곳이 바로 뉴왁 뮤지엄이다. 

한인들과 특별한 인연이 많은 뉴왁 뮤지엄은 자칫 너무 가까운 나머지 쉽게 잊고 가는 뮤지엄이다. 이상봉 디자이너 특별전을 비롯해 수많은 한국 작품과 작가들의 전시회가 이루어져 많은 한인들의 관심을 받았다. 버겐카운티 주민들이 한번쯤은 접해봤을 뉴왁 뮤지엄은 아시안 문화에 상당히 관심이 많다. 


2018년에는 뮤지컬 아트 오브 아시아 특별전을 진행하면서 중국, 일본, 한국 네팔, 티베트 지역의 다양한 음악 관련 예술작품을 소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아시아권 문화를 직접 교육하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앞으로 더욱 풍성한 뮤지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곳을 방문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 것이 바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관이라는 점이다. 


굳이 멤버십을 추천하지는 않지만 만약 예술에 조예가 깊다면 반드시 고려해볼 만한 곳이다. 성인 15달러, 3세 이상 아이들은 8달러이며 뉴왁 거주자는 면제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운 날 실내에서 교육적인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한 번쯤 고려해 볼만 하다. 뮤지엄 내부에 주차 시설이 완비되어있으나 크지 않다는 점 때문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저지시티로 접근성이 좋다는 점과 함께 엘리자베스에 있는 대형 쇼핑몰까지 10분 안에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에도 손색없는 선택이다.  

주소: 49 Washington St, Newark, NJ 07102-3176

전화: 973-596-6550 홈페이지: https://www.newarkmuseum.org


뉴욕&뉴저지는 지금도 늘 그러하다. 우리의 일상이 많은 변화를 겪고 있지만 이곳을 구성하는 우리가 있는 한, 여기는 늘 그러한 자연처럼 또다시 싹을 틔울 것이다. 


* 이곳에 사용된 이미지는  LSC와 뉴왁 뮤지엄 홈페이지에에서 캡쳐했습니다. 


Nyandnj.com에 오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 19 그 일년간의 사가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