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Aug 14. 2020


NY&NJ인근 놀이공원 추천

여름을 현명하게 보내는 또하나의 방법 

코로나 19가 바꾼 일상이 이제 조금씩 정상화에 다가가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뉴욕메트로 지역에는 단비 같은 소식이 전해 졌는데 뉴저지주 놀이 공원이 7월 2일을 기준으로 개장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물론 아이들을 위해 시간을 보낼 수도 있겠지만 가족 모두를 만족시킬만한 여행지가 될 만한 곳은 없을까? 이번에는 아이들과 함께 뉴욕시 인근으로 떠나는 놀이공원 투어를 추천해볼까 한다. 물론 놀이공원만으로도 충분한 야외 활동이지만 모두 다 만족할 수 있는 연계지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소개해 볼까 한다. 


뉴저지 최고의 놀이시설 식스 플래그 

(Six Flags Great Adventure) 


뉴저지에서 식스 플래그를 빼놓고 놀이 공원을 언급한다는 것을 있을 수 없는 일! 뉴저지 식스 플래그는 사파리와 놀이공원 워터파크를 아우르는 뉴저지주 최대 규모의 놀이 시설이다. 특히 롤러코스터는 국내에서 1위에 선정된 킹 타카는 90도로 수직 낙하하는 롤러코스터로 유명하다. 연간 회원권이 비교적 싼 가격이기 때문에 부담이 적지만 그보다는 할인 티켓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 

아이들이 드라이브 인 사파리를 즐길 수 있는 나이이거나 여름에 자주 워터파크를 이용한다면 연간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지만 최근 이용권 가격을 내리고 프로모션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 때문에 회원권 소지자가 일반 방문자보다 많다. 이 때문에 성수기에는 일반 입장권을 구매해 일찍 방문하거나 익스프레스 티켓을 추가로 구매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놀이공원은 크게 청소년을 포함한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입구에서 오른편)과 롤러코스터와 아케이드 게임이 주가 되는 곳 (입구에서 왼쪽 방향) 두 곳으로 구분되는데 이 때문에 시간을 잘 배분해서 시설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보통 12시를 기점으로 방문자가 급증하는데 이때는 롤러코스터 시설을 더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일찍 방문해 롤러코스터를 타고 점심 이후 아이들이 놀만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도 좋다. 물론 이동할 때는 놀이공원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를 반드시 탈것!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나 놀이공원 전경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 최고의 시설로 꼽힌다. 

주소: 1 Six Flags Blvd, Jackson, NJ 08527

전화번호: (732) 928-2000

홈페이지: https://sixflags.com/





동심으로 돌아간 놀이동산 랜드 오브 메이크 빌리브 

(Land of Make Believe)


뉴욕시에서 한 시간 이내 이동이 가능하며 워터파크와 놀이동산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앤드 오브 메이크 빌리브 (LMB)는 이 모든 것을 한꺼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다. 

2014년에는 저지 초이스로 선정되었고 2017년 트립어드바이저 뉴저지 최고의 시설로 선정된 LMB는 아마 주변에서 한번 이상은 소문으로 들어봤을 법한 곳이다. 사실 많은 뉴욕시와 북부 뉴저지 시민들이 이곳을 지나가면서도 이곳의 진가를 알지 못하고 포코노 마운틴으로 향하는데 이곳은 여름에 가장 빛을 발하는 곳이다. 무엇보다 여름철 카니발과 같은 놀이 시설뿐만 아니라 대규모 실외 워터파크를 갖추고 있어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놀이공원이다. 게다가 인근에 다양하게 분포된 피킹 농장이나 델라웨어 강이 20여분이면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코로나 사태로 맞이하게 된 자연스러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또한 인근에 연계되어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잘되어 있는 편이다. 특히 바로 앞에 제니 점프 스테이트 숲도 위치해 인근에서 야영을 즐길 수 있어 진정한 여름 나기 여행지로 최적화된 장소라 할 수 있다. 

주소: 354 Great Meadows Rd, Hope, NJ 07844

전화번호: (908) 459-9000

홈페이지: https://www.lomb.com/








밥 더 빌더 타운 디거 랜드 (Digger Land) 



뉴저지에서 이색 놀이동산 하면 디거 랜드만 한 곳이 없다. 지금까지 알려진 놀이동산은 다양한 탈거리를 중심으로 카니발 음식을 판매하는데 그쳤다면 디거 랜드는 이름 그대로 굴삭기 놀이동산으로 실제 굴삭기를 운전해 볼 수 있고 만져 볼 수 있는 그런 놀이동산이다. 

시즌 패스가 겨우 49 달러로 시즌 패스를 구매해도 손색이 없는 디거 랜드는 다양한 굴삭기를 체험해 볼 수 있고 무엇보다 밥 더 빌더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가장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물론 아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 대형 굴삭기를 이용한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는 물론 실제 굴삭기를 운전해 보는 재미는 어른 에게도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디거 랜드의 가장 큰 장점을 필라델피아와의 연계성. 필라델피아까지 30여분이면 도착이 가능하고 바로 앞에 실내 워터파크 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다양한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게다가 남부 뉴저지에 위치해 있어 애틀란틱 시티도 40여분 정도면 충분히 갈 수 있다는 점 역시 큰 장점이다. 만약 올해 남부 뉴저지로 가족여행을 간다면 한 번쯤 들러볼 만한 그런 놀이동산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놀이기구를 강화 하면서 상설 놀이 공원으로서의 입지도 빠르게 다지고 있다. 게다가 다양한 물놀이 시설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름 시즌에는 한번 가볼만한 곳이다. 더욱이 아이가 ' 밥 더 빌더' 만화를 좋아 한다면 반드시 가야 하는 곳이다! 


주소: 100 Pinedge Dr, West Berlin, NJ 08091

전화번호: (856) 768-1110

홈페이지: https://www.diggerlandusa.com/




당일치기 놀이동산 더 캐슬 펀 센터 

(The Castle Fun Center) 


오늘 당장 놀이공원에 가고 싶은데 트래픽도 싫고 1시간 넘게 운전하는 것도 싫다면? 아마 이곳 만한 놀이동산은 없을 것이다. 

뉴욕주 체스터에 위치한 더 캐슬 펀 센터는 북부 뉴저지에서는 2-30분, 뉴욕시에서는 1시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한 놀이동산으로 위치적으로는 가장 가까워 교통체증 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반나절 여행지로는 최고다. 이곳의 최고 장점은 다양한 시설인데 아케이드장을 비롯해 고 카트와 같은 레이싱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어 즐거운 한때를 보내기에는 최적화된 곳이다. 최근에는 드래건 프랜지 360이라는 360도 회전하는 놀이기구도 선보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안타까운 점은 놀이공원 이외에 마땅한 시설이 없고 연계된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동이 필요하다는 점인데 다행히 인근에 피킹 농장이 다양하게 산재해 있어 아이들과 오후를 보내기에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게다가 20여분만 가면 우드버리 쇼핑센터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늦은 아침부터 오후를 보내고 쇼핑을 즐기는 코스를 선택한다면 즐거운 주말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안타깝게도 뉴욕주 정책에 따라 곧 개장을 할 것으로 보여 이역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주소: 109 Brookside Ave, Chester, NY 10918

전화번호: (845) 469-2116

홈페이지: https://thecastlefuncenter.com/





Nyandnj.com에 가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New York 아이스크림은 어디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