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ewNewyorker Sep 20. 2020

뉴욕 피자 여행

가을과 함께 맞이하는 뉴욕으로의 소소한 여행

이제 제법 서늘한 바람이 느껴지면서 뉴욕의 가을이 한층 다가온 느낌이다. 이럴 때 뉴욕의 거리를 걸으면서 맛보면 최고로 꼽을 수 있는 음식이라면 피자만 한 것이 없을 것이다. 이탈리아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뉴욕을 대표하는 음식을 자리 잡은 피자. 이번에는 피자와 함께 하는 뉴욕 여행을 소개해 볼까 한다. 물론 맨하탄에서만 하더라도 다양한 피자를 즐길 수 있지만 뭐니 뭐니 해도 피자 하면 뉴욕 피자를 지리적인 위치를 제한한다면 많은 것을 잃을지 모른다. 그래서 뉴욕, 뉴저지 인근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피자이지만 지역에 따라 그리고 명성에 따라 가격 역시 천차만별 이러는 점을 고려해 최대한 다양한 피자를 소개해 볼까 한다. 아직까지 뉴욕은 한판에 천 달러를 상회하는 피자가 있는가 하면 길거리에서 단돈 2달러에 맛을 볼 수 있는 피자가 널린 도시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브루클린 정통 오븐 피자 그리 말 디스 피자 (Grimaldis Pizza)

브루클린 덤보 인근에 위치한 그리말디스 피자는 뉴욕 3대 피자로 명성을 얻으면서 관광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피자 전문점이다. 브루클린 올드 플턴 스트리트에 자리 잡은 그리말디스 피자는 정통 이탈리안식 오븐 피자의 정수를 보여준다. 얇은 도우와 강한 치즈향, 그리고 신선한 재료들이 어우러진 피자는 호불호가 없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물론 이탈리아식 피자의 특성상 마늘이 많이 들어갔는데 한국인의 입맛에는 오히려 느끼함을 줄일 수 있어 잘 맞는 편이다. 만약 피자를 잘 즐기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플레인 치즈 피자를 추천한다. 도우와 올리브 오일, 토마토소스 그리고 간단한 치즈가 만들어내는 맛은 가히 상상을 초월한다. 솔직히 가장 뉴욕다운 피자 역시 치즈 피자가 아닌가 생각한다. 

피자 가격 역시 착해 대부분의 피자가 20불 이하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물론 나만의 피자를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만일 피자에 일가견이 있다면 다양한 시도를 할 수도 있겠지만, 올리브 오일과 바질만 올린 모짜렐라 치즈 피자 역시 괜찮은 조합이다. 대부분의 토핑이 하나당 2달러만 추가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다. 또한 여러 피자를 맛보길 원하는 손님을 위해 반반 피자 역시 옵션으로 있으니 걱정하지 말 것. 

주소: 1 Front St, Brooklyn, NY 11201

전화번호: (718) 858-4300

홈페이지: https://www.grimaldis-pizza.com/



뉴욕 슈퍼 사이즈 피자 코로넷 피자 (Koronet Pizza)

뉴욕의 길거리에서 너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피자이지만 가게마다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어퍼 웨스트사이드에 위치한 코로넷 피자는 최근에 유명해진 피자 레스토랑으로 슈퍼 사이즈 피자를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일반 라지 피자의 2.5배 정도의 크기인 이곳 피자는 한 조각을 다 먹는 것도 힘들 정도로 거대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물론 사이즈가 크다고 맛을 포기할 수 없듯이 뉴욕 스타일 치즈 피자는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사이즈인데 일반 라지 사이즈 한 조각이 한국의 피자 스몰 한판에 해당하는 사이즈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인근에 위치한 콜럼비아 대학생들에게는 모임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피자로 유명한 코로넷 피자는 뉴욕 스타일 피자의 정수와 뉴욕만의 감성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피자 레스토랑이라 하겠다. 피자 이외에도 다양한 베이크 브래드를 판매 중이기 때문에 이 역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역시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뉴욕 스타일 치즈 피자로 한판을 사더라도 절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가족들이나 친구들과의 모임에 코로넷 피자를 사 간다면 색다른 이벤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주소: 7816 2848, Broadway, New York, NY 10025

전화번호: (212) 222-1566 

홈페이지: https://www.koronetpizzany.com/



뉴욕의 피자 삼대장 존스 피자리아 (John’s Pizzeria) 

맨해튼 그리니치 빌리지 일대 대장으로 꼽히던 존스 피자리아는 1929년 개점이라는 시기에서 보여주듯이 역사와 전통을 가진 피자 가게로 꼽힌다. 물론 오래된 역사와 마찬가지로 가게 곳곳에는 고풍스럽거나 촌스러운 장식이 곳곳에 널려 있지만 그 자체로 박물관을 연상케 하는 분위기로 사랑을 받는다. 지금까지 소개한 피자 가게보다는 다소 고가라고 할 수 있는 20달러 이상이지만 여전히 싼 가격으로 많은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위치 역시 뉴욕 대학교 인근으로 젊은이들이 많은 곳이라는 장점 때문에 상당수 젊은이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사실 지금까지 소개한 피자 레스토랑과는 다르게 약간 두꺼운 도우를 중심으로 다양한 토핑을 얻는 것이 특징인 존스 피자는 다양한 피자만큼이나 다양한 토핑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맥주 컬랙션 역시 만나볼 수 있는데 피자와 맥주를 즐기고 있으면 젊은 시절 대학가에서 느꼈던 향수와 친구들이 그리워지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소: 278 Bleecker St, New York, NY 10014 

전화번호: (212) 243-1680

홈페이지: http://www.johnsofbleecker.com/


브롱스에서 즐기는 이탈리안 피자 제로 오토 노베(Zero Otto Nove)  

지금까지 소개한 피자가 이탈리아에서 들어와 미국화 된 피자라면, 제로 오토 노베는 브롱스에서 맛볼 수 있는 정통 이탈리안 피자라 할 수 있다.  사실 맨하탄 북부 지역은 관광객들이 많이 가지 않는 곳이지만, 로컬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 중의 하나이다. 한국인이 밀집해 거주하는 뉴저지의 버겐카운티에서는 GWB를 건너면 10분이면 만날 수 있는 이곳은 뉴욕 보타니칼 가든과 브롱스 동물원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다면 반드시 찾아볼 만한 곳이다. 

브롱스의 이탈리아인 밀집지역에 위치한 제로포토노베는 나폴리 감성을 보여주는 레스토랑이다. 이름 역시 이탈리아어로 089라는 말로 나폴리 남쪽 지역번호를 뜻하는 제로오토노베는 신선한 해산물 샐러드와 피자를 선보이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레스토랑 내부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 남부 감성은 흡사 내가 이탈리아에 여행 온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을 불러내기도 한다. 해산물 파스타 역시 수준급으로 반드시 맛봐야 하는 추천 메뉴 중의 하나. 그래도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마게리타 피자로 장작을 때는 화덕에서 만들어지는 마게리타 피자는 일품이다. 이외에도 후식으로 이탈리안 정통 디저트인 까놀리를 곁들인 커피로 마무리한다면 최고의 한 끼가 될 수 있다. 

주소: 2357 Arthur Ave, Bronx, NY 10458

전화번호: (718) 220-1027

홈페이지:https://www.zeroottonove.com/



Nyandnj.com에 오시면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애플 아이패드 프로 12.9 리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