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ynn Apr 23. 2023

채우고 싶어요

나는 왜 사람에게 기대려 하는가

사람으로 채우려 하고

사람 안에 위로받으려 하는가

끊임없이 사람으로 인해 상처받고

사람 안에서 포기를 배우며

거리를 벌리고 다짐을 하여도

마음 안에 어린 나는

작은 말 한마디, 내민 손 한 번에도 또

마음을 한 움큼 내보이며 마음을 섞고 싶어 한다


그러나

사람이 주는 마음은 늘 갈증이 나기 마련

내가 받고 싶은 만큼 채워주지 않고

서로의 빈 그릇에 각기 다른 방법으로 채우느라 허덕인다

어떤 때는 생각지도 못하게 듬뿍 부어주기도 하고

기대란 놈이 서성이면 평소보다 더 목마름을 안겨주기도 한다


사람은

채워야 할 마음의 량이 있다

채우려 하지 말라

혼자 일어서라

비워야 비로소 산다고 명성 있는 이들은 말한다

사람이 사람과 비지 않고 살아갈 순 없다

아기원숭이가 일정시간 양털에 몸을 비벼야 살듯

우린 최소한의 마음의 그릇을 채워야 살아갈 수 있다


그냥 깔끔하게 인정하자

네가 주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나도 조금 나눠주겠다고

너도 나눠주지 않겠냐고

마음이 신비로운 건 나눠줘서 사라지는 게 아니다

내가 나눠준 량만큼 나도 채워진다

거둬들이는 것이 익숙한 어른들은

나눠줌을 연습해야 한다

그리고 채우려는 마음을 힘들어하지 말자

난, 원래 그런 걸

그렇게 말해도

세상은 어제와 똑같다


나눠주세요 내게

마음을

나는 늘 채우고 싶어요

당신의 사랑으로

작가의 이전글 깨어있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