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Lynn Sep 10. 2017

원격근무 가능한 회사 리스트

노마드 잡

최근 IBM이 원격근무를 금지시키면서 원격근무, remote work에 대한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 이에 대해 한 칼럼니스트가 아래와 같이 주장했다. (한글 번역본은 여기를 클릭)



최근 갤럽(Gallup) 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 원격 근무를 하는 직장인의 비율은 2012년 39%에서 2016년 43%로 증가했다. 델의 조사 결과도 비슷하다. 매주 하루 이상 원격 근무를 하는 직장인의 비율이 58%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밖에도 2020년까지 '풀타임' 원격 근무 직원 비율을 전망한 보고서들이 있다. 예를 들어, 시트릭스 시스템(Citrix Systems)은 3년 이내에 미국 직장인 절반이 원격 근무를 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트렌드는 명백하다. 매년 사무실 밖에서 업무를 보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거슨 트렌드가 아닌, 그냥 대세, 흐름!

칼럼니스트가 분석하기에 현재 근무 형태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 풀 타임 사무실 근무

2. 파트타임 원격 근무

3. 풀 타임 원격 근무


대부분 사람들 그리고 미디어가 1번 혹은 3번에 집중하는데, 실제로는 2번과 같은 일종의 '탄력근무' 형태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실제로 2번의 경우가 가장 업무에 효과, 효율적인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이와 같은, 원격근무의 장점, 그리고 단점은 실제로 실리콘밸리 회사에 다니면서 경험하고 계신 분의 블로그를 읽어보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원격근무 장단점 정리)


나의 판단도 그러하다. 실제로 2번 경우를 경험해보지는 못했지만, 1번 그리고 3번 둘 다 경험해 봤을 때 장단점을 고려했을 때 적절하게 섞은 '파트타임 원격근무 / 탄력근무' 형태가 가장 이상적이고 아마 앞으로 다가올 근무형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는 단순히 직원만을 위하는 것이 아니라, 사무실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회사를 위해서도 꽤나 이득이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조건의 근무를 제공하는 회사는, 프로젝트는, 일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해외에는 이러한 리모트 잡 전문 웹사이트가 많지......


이건 그냥 단순히 해외 뉴스에 불과할까? 아니다! 빠른 속도로 점점 많은 국내 회사들이 '파트타임 원격근무'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국내 디지털노마드 그룹에는 이와 같은 회사를 모아둔 '한국의 원격근무 회사를 찾습니다'라는 제목의 공유문서가 있다. (공유문서) 이를 살펴보다가 이런 생각이 들었다. 원격근무를 제공하는 회사뿐만 아니라, 현재 원격근무 가능한 능력자 노마드들의 리스트, 그리고 노마드 잡도 포스팅할 수 있는 간단한 웹을 만들면 어떨까?



원격근무를 제공하는 국내 회사들의 리스트, 현재 원격근무 가능한 능력자 노마드들의 리스트, 그리고 노마드 잡을 포스팅하는 간단한 웹을 만들면 어떨까?


그래서 만들었다.

쨘. '원격근무 노마드 리스트'입니다.


노마드 잡


- 원격근무 가능한 회사 리스트

- 현재 원격근무하고 있는 노마드 프리랜서 리스트

- 노마드잡 채용정보


이렇게 위의 3가지 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추가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웹사이트의 등장으로 국내에 더더욱 다양한 종류의 원격 프로젝트, 업무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 많이 이용해주시고 자유롭게 의견 주세요! :D



https://jobs.nomadcoders.co/companies/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 카카오톡 클론 코딩 온라인 교육: http://academy.nomadcoders.co/

- YouTube 구독은 사랑입니다 ❤️ https://goo.gl/SWuuN7 


Lynn 소속노마드코더 직업크리에이터
구독자 3,837
매거진의 이전글 오! 해피! 생리데이!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