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elle Lyu Jan 11. 2021

1위

오래 사진을 보다

아침 두 건의 문자와 함께 사진을 받다

한 건은 제자가 보낸 것이고

또 한 건은 J쌤이 보낸 것이다


오늘이라는 시간 순위 1위

그리고 2021년 1월 셋째 주 주간 순위 1위


감사한 일이다

잘 견디어내라는 의미의 메시지다

이 모두는 제자가 힘을 마음을 보탠 결과이겠거니 한다

오래 아팠다

출판은 출간은 필요악이었다

이전 출간물은 논문은 현재 입장에서 무용했다

아팠기에 필요했기에 마음과 힘이 더욱 들었다

제자는 백방으로 도왔다

어느 것도 어떤 경우도 싫다 하지 않았다

즉각 이었다

제자 은영이는 그렇게 마음을 힘을 온 관심을 쏱았다

이 모두는 다 은영이 덕분이다


날이 흐렸다

정오를 지나는 시간에도 별로 달라지지 않았다

밝은 햇살이 구름 뒤에 숨었다

조용히 잠잠히

마음이 시렸었다

예기치 않게 다가오는 모든 일이 예상하지 못했기에 더욱 아팠다

오늘만

이 순간만

지금만

그렇게 합리화를 만들며 비대면을 지나왔다

비대면 강의 처음 막막함에서 이제 조금 걸어 나왔다


아직도 갈 길이 멀다

이제 첫 발을 떼었다 조금


작가의 이전글 2021 첫 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