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elle Lyu Jul 11. 2024

Crime and Punishment 4

Fyodor Dostoevsky

Crime and Punishment 4


미카엘의 죽음 후 그는 개인적으로 터득한 경험에 의한  글을 썼다.

수용소에서 느낀 공포와 정치에 관한  깊은 사견과 종교적인 견해 때문에 감옥으로 보내진 품위 있는 사람들에 관해 1864년 집필한 그의 책 <지하로부터의 메모>(Notes from the Underground)는 현대 과학 세계의 팽배되어 있는 약점이 드러나는 전쟁의 성격을 그대로 보여준다.

그리고 <지하로부터의 메모> 작품에서 발견된 수많은 사상은 후대에게 전쟁에 관한 글의 바탕이 되었고 전쟁에 모든 상황이 포함되었다.

그러나 그러한 중요한 작품을 쓰기 전에 도스토옙스키는 수많은 세월 동안 러시아와 서유럽을 여행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문화와 그가 대단히 역겨워 했던 싫어하는 이익을 강조하는 사업에 대해  공부하며 시간을 보냈다. 

그가 유럽을 동경했던 이유 중 하나는  카드 게임을 좋아한 결과로 형성된 거대한 빚으로부터 도망치기 위해서였다. 

몇몇  소설들이 아주 굉장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때 그는  그의 첫 번째 아내의 죽음 이후, 1867년 다시 결혼하고 1871년 영원히 러시아로 다시 되돌아왔다. 두 번째 아내는 그의 비서로 일하며 그의 재정을 차례대로 재정비했다. 

1871년 이전 1866년에 쓴 <도박꾼>(The Gambler)을 포함하여, <죄와 벌>과 <바보>(The Idiot, 1868)  그의 위대한 작품 두 권이  발행되었다. 뒤 이어 굉장한 호평을 받은 작품들이 이어졌다. 

<악마>(The Devils, 1872)

<청소년>(An Adolescent, 1875) 두 작품은 전문가들에 의해 그의 작품이 예술로서 정점을 찍었다고 생각한

<카라마조프 형제>(The Brothers Karamazov) 이전에

가족 관계에 관한 강렬하고 강력한 이야기로 작가 본인에게  가장 중요했던 모든 사건들이 포함되었다. 

그러한 모든 내용은 사랑과 미움, 신념과 신념의 결핍, 신이 있는지 없는지 신 그 자체로 존재 여부의 문제와 정치체제의 위험, 기술자로서 인간 행복을 향한 시도, 부모와 자녀들 사이의 투쟁 같은 인간 능력과 성취의 차이 등을 다뤘다.

작가의 이전글 Whatever i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