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elle Lyu Jul 10. 2024

Whatever is,

언제나 하루

존재하는 모든 것은 신의 뜻이다.


생애 영어를 접하며 처음 깊숙이 가슴에 남은 문장이다.

상당히 오랜 시간 이 존재론적 단어에 천착하며 하루를 살았다.

문장을 되뇔 때마다 가슴이 뭉클해지며 울컥하는 마음을 주체 못 했다.


그때부터였다. 

모든 것에는 다 의미가 있음을 깨달았다.


오래된 사전을 하나 꺼냈다.

책 표지는 물론 책장을 넘길 때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배인 누른 지면이 안쓰러웠다.

그 지면에 있는 모든 활자를 다 외우고 놓치지 않으려 몸부림쳤던 시간들이 다시 그 시간 속으로 올곧이 들어가게 했다


난 그리 살았다.

영어에 생사를 걸듯 매일 영어와 씨름했다.

참으로 진한 사랑 때문에, 놓을 수 없는 애증 때문에 더 지난했고 너무 고되고 아팠다.


영문학자로 자신의 정체성을 담아내기 위한 부단한 노력이 계속되었다.

수십 년 아니 전 생이 그 지나온 시간 속에 녹아있다.


시훈 맘은

처음에는 학부형으로

시간과 더불어

큰 아이 아들의 친구 엄마로 세월을 거듭해 온 

친구 또는 가까운 지인이 된 시훈 맘은 

아주 정확히 그림 제목에 나를 알고 표현했다.


문학적 감성과 순수함을 가진

민기 맘


한참 그 제목 글귀를 보았다.

그리고서 나는 나를 정확히 보았다.

타인에 의해 보인

타인이 느끼는 나

타인에게 인식된 나

.......


 

Whatever is, is Right.

존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옳다.


존재는 신의 뜻이기에,,,,,,


따로 d day가 없다.

지금 바로 이 순간 여기

가장 자신답게 자신으로 향해 간다

정직으로

진실로

전심으로

마음 굳게


Unflappable

Mindfulness

최선을 다해-------

작가 양현주, 시훈 맘이 그린 나







저작자 명시 필수 영리적 사용 불가 내용 변경 불가


작가의 이전글 Crime and Punishment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