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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odip Mar 02. 2023

M’15’ 비전공 마케터 포트폴리오 퀄리티 높이는 팁

목업 디자인 하기



셀프 인터뷰 후 

정확하게 일주일 만에 쓰는 15번째 글.

지난번에는 비전공 마케터로서 어떻게 공부를 하며 포트폴리오를 준비했는지 이야기를 했다면

오늘은 비전공 포트폴리오를 조금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하려고 해요.











<목업>

디자일 툴을 배우고, 카드 뉴스를 제작할 수 있는 분들은 거의 다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목업 디자인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물론 콘텐츠 마케터로서 목업 파일을 다루는 일은 거의 없을 수도 있지만

브랜드 홍보 포스터 시안이나 굿즈 기획할 경우 필요한 작업이기도 해요.

직무에 따라 활용도가 다르겠지만 어느 정도 활용 방법을 아는 것은 정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터 디자인, 로고 디자인, 캐릭터를 만드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해보았는데요.

실제로 디자인 툴을 공부하면서 ‘라우스소싱’이라는 곳에서 다양한 공모전을 도전해 보기도 했어요. 툴을 공부하며서 여러 작업을 통해 가장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은 목업을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더 멋지게 만들어 봐요!


목업 예시 & 디자인 파일들




직접 작업한 로고 목업



목업은 주로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는 편인데요. 

유튜브에 적용 방법이 쉽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무료 목업 파일 사이트>

mockupworld 
https://www.mockupworld.co/


freepik

https://www.freepik.com/



pixeden

https://www.pixeden.com/




그리고 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라우드소싱 사이트에서 공모전을 참여해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서 링크 첨부해 놓을게요! 

https://www.loud.kr/other/aboutloud/CA0101?gclid=CjwKCAiAjPyfBhBMEiwAB2CCIhkaJIZvowaRVFzwrOO4DQdHqNnKZwqKRSF5OXJDz9yVujZjX4U6thoCRa8QAvD_B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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