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intofview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dip Mar 31. 2023

M’20’ 비전공 마케터의 마케터 도전

어떤 마케터가 되고 싶은가


어느새 20번째 글.

20이라는 숫자는 제가 지금 가장 좋아하는 숫자인데요. 

20대는 겁 없이 무모하고 어느 때보다 열심히 살았던 시기 그리고 동시에 가장 힘든 시간을 보내는 시기인 것 같아요. 평소에 미래에 대한 생각보다 과거 회상을 자주 하는 편인데요. 

오늘을 과거가 아닌 미래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M’20’ 앞으로 어떤 마케터가 되고 싶은가


마케터로 곧 2년 차를 앞두고 있는 3월 마지막 날 

콘텐츠 & 브랜드 & 그로스 마케터의 영력을 고루 경험하고 있지만 스스로에게 마케터로서 자질이 있는지 묻고 있어요. 여전히 직무 전환에 대해 고민하기도 하는데요. 우울한 속마음을 털어놓으니 지인이 그러더군요.


‘내가 너라면 스트레스 받아서 못 살겠다. 항상 이거 해야 해, 뭐라고 해야 하는데 라는 강박감에 인생이 행복하지 않을 것 같아’


누군가 여러분께 이런 말을 한다면 어떨 거 같나요?

저는 그 말을 듣고 내가 이 일을 하기 싫어 스트레스를 받는 게 아니라 더 잘하고 싶은데 그게 안돼서 힘들어하는 걸 깨달았어요. 게다가 무엇을 더 잘하고 싶은지 명확한 목표도 없었죠. 넓고 많은 것을 알면 좋지만 나 혼자 완벽하게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도 모르겠더라구요. 비전공 주니어 마케터분들은 공감하시지 않을까 해요.


‘나는 무엇을 더 잘하고 싶을까? 콘텐츠 마케터로 입사했지만 앞으로는?’

‘얼렁뚱땅 일하는 법을 배운 건 아닐지, 지금 있는 회사에서 내가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이제 곧 비전공 마케터 2년차 직군을 조금 더 깊이 있게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데이터를 보는 그로스 마케터와 기획자 이 2가지로 좁혀보았는데요.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드릴 수 있을지 저 또한 기대돼요.

지금 상황이 힘들고, 우울하다면 내 안에 일을 더 잘하고 싶은 욕구가 있기 때문일지도 몰라요. 그럴 땐 무엇을 더 잘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20이라는 숫자를 보면 무엇이 가장 떠오르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M’13’ 귀여움의 심리학 굿즈 마케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