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영어회화 교재 MAD for 영어회화

3억 원어민이 사용하는 생생한 영어표현

lite 앞표지 1권-수정.jpg
lite 앞표지 2권-수정.jpg


영어회화용 전문 교재 매드포영어회화 LITE
아아아 매드포스터디에서 알려드립니다. 매드포스터디는 전화영어 화상영어 전문기업!!
그래서 출간했습니다. 전화 화상용 전문 교재 매드포영어회화 LITE!


내용은 알차게, 무게는 LITE 하게!
기존 매드포영어회화시리즈가 독학 서로 공부하기는 좋지만 학습량이 많아서 힘들다는 회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조금 심플하게 하루 10~20분 전화영어 화상영어 수업으로 적당한 교재를 출간하였답니다.
그렇다고 내용이 허술해졌냐고요? No.No.No.
핵심 내용은 그대로 유지하며, 좀 더 아셨으면 하는 마음에 추가했던 내용 부분만 정리하여 심플하게 제작하였답니다.

3권 출간을 먼저 해야 하는가? 라이트 버전을 먼저 해야 하는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출간 전 웹북 교재로 먼저 올려 여러 회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화 화상영어 수업교재로 LITE 버전을 먼저 출간하였답니다.

매드포영어회화상황별 회화를 중심으로 어휘 및 유용한 표현, 문장 패턴, 관련 문법,
미국 문화 등 영어를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catfish, mudfish
메기, 미꾸라지 영어로
수염, 진흙


물고기 중 하나인 “메기”는 고양이처럼 수염이 났다고 하여 “catfish”라고 하며, “미꾸라지”는 진흙이 깔린 얕은 민물에서 산다고 하여 “mudfish”라고 합니다. 참고로, 미꾸라지들은 날씨 변화가 있을 때 활동량이 엄청나게 많아지는데, 이러한 이유로 “weatherfish”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rain check
우천 교환권
연기

야구 좋아하세요? 혹시 야구 보러 야구장에 갔는데 비 때문에 그날 경기가 취소되면 표를 구입한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요? 이런 경우 그다음 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교환권을 주는데, 이런 것을 “우천 교환권(rain check)”이라고 한답니다. 이는 현재 “이번에 제공되어야 할 혜택, 제의, 초대 등을 다음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연기해 주는 것”으로 의미가 확장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go ~ shopping
I’m going clothes shopping.
~ 쇼핑하러 가다

“쇼핑하러 가다”라고 표현할 때는 “go shopping”이라고 표현하죠? 한 걸음 더 나아가, “옷 쇼핑하러 가다”, “신발 쇼핑하러 가다”, “바지 쇼핑하러 가다” 등 무얼 사러 가는지를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싶을 때는 “go”와 “shopping” 사이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표현해주면 됩니다.

I’m going clothes shopping. (나) 옷 사러 갈 거야. / (나) 옷 사러 가.
I’m going shoe shopping. (나) 신발 사러 갈 거야. / (나) 신발 사러 가.
I’m going pants shopping. (나) 바지 사러 갈 거야. / (나) 바지 사러 가.
I’m going grocery shopping. (나) 장 보러 갈 거야. / (나) 장 보러 가.
I’m going accessories shopping. (나) 액세서리 사러 갈 거야. / (나) 액세서리 사러 가.
I’m going window shopping. (나) 아이쇼핑 갈 거야. / (나) 아이쇼핑 가.



요일, 날짜
on Monday, on Christmas



보통, “on Monday”, “on Christmas”처럼 요일이나 날짜 앞에는 “on”이라는 전치사를 붙입니다. 그 외에도 “오전(morning)”, “오후(afternoon)”, “저녁(evening)” 시간대를 말할 때는 전치사 “in”을, “밤(night)” 시점을 말할 때는 전치사 “at”을 사용하죠. 하지만 특정 날짜, 시기, 시간대 등을 나타내는 명사 앞에 “all”, “every”, “each”, “one”, “this”, “that”, “last”, “next”가 등장하면 전치사 “in”, “at”, “on”은 사라지게 되는데, 이런 것을 문법적으로는 “부사적 대격 (adverbial accusative)”이라고 합니다.



핼러윈
과자 안 주면 장난칠 거예요.
Trick or treat!


미국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기념일 중 하나인 “핼러윈(Halloween)”은 10월 31일로, 이날 저녁만 되면 어느 동네에서든 괴상한 복장을 한 아이들이 바구니를 들고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벨을 누른 후 집주인이 나오면 “Trick or treat!”이라고 외치는데, 이는 “과자 안 주면 장난칠 거예요!”라는 뜻이죠.
그러면 집주인은 미리 준비한 사탕이나 초콜릿 등의 과자를 아이들에게 나눠준답니다.


전화영어 화상영어 전문 기업에서 만든 전문 교재로!
매드포스터디에서 영어회화 공부하세요.


www.m4study.co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전화영어 (영어회화) 수업이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