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로스앤젤레스(Los Anqeles) 여행(2)

여행의 통로 (말리부 해변. 게티 센터. LA Galaxy 축구팀)

by 김종섭
샌타모니카 해변을 중심으로 우측으로 말리부 해변을 만날수 있다
말리부 해변 가는길
게티 센터(Getty Center)

석유 부호 폴 게티(Paul Getty)의 막대한 자금과 개인 소장품을 모아 놓은 곳이다.비벌리힐스 옆 웨스트우드 북쪽 브렌트우드 언덕에서 바다와 도시가 모두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장소에 하얀 대리석 건물과 예술적인 정원으로 이뤄져 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트램을 이용해서

게티 센터(Getty Center)를 관람할 수가 있다.주차료는 $15로 다소 비싼 느낌이 있긴 하지만대신에 입장료는 무료로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다.물론 관람장까지 운행하는 트램 또한 무료로 이용을 할 수가 있다.



게티 센터(Getty Center)는 대리석으로 짓어진 5개동으로 되어 있다.

유명한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스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공사 기간만 해도 무려 10여 년의 기간이 걸렸다고 한다, 공사에 들어간 비용만 하더라도 총비용은 1조 원이 넘게 들었다고 한다. 이곳은 센터의 특징적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모던하면서도 복고적인 디자인을 가져다는 것이다. 그래서 게티 센터(Getty Center)를 말할 때에는 로스앤젤레스의 파르테논’이라고 불린다고 한다.

게티 센터(Getty Center)의 관람장 약도

센터에 종사자들은 대부분 자원봉사자들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관광객들을 위해 야외 휴식공간이 각 동 건물마다 준비되어 있다. 건물 2층에서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야외 휴식공간
선인장으로 조성된 정원

건물 위에서 내려다보이는 정원에는 종류가 다양한 선인장들이 특색 있는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게티 센터(Getty Center)에서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LA시내풍경

관람동을 사이로 두고 거슬러 내려가면 센트럴 가든이 펼쳐진다. 꽃의 미로와 연못이 조성되어 있어 전경을 조망하며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LA Galaxy 경기장으로 통하는 진입로 입구

큰 아들이 운영하는 회사와 파트너 쉽 관계를 가지고 있는 LA Galaxy 축구센터를 방문했다.

2017년 한국에서 선수 선발 오디션을 개최할 당시에 소속팀에서 선물한 LA Galaxy 팀복을 챙겨 입고 여행에 나섰다. 모자는 오랜 시간 쓰고 다니다 보니 색이 변색되어 이곳에서 다시 새로운 모자를 선물 받고 현지 소속팀 경기장 앞에서 의미 있는 기념촬영을 했다.


IN-N-OUT 햄버그 전문점

가격 대비 맛으로 유명하다는 IN-N-OUT 햄버거 수제 전문점을 찾았다. 유일하게 미국에서만 체인점을 운영되기 때문에 한 번쯤은 들려서 맛을 보고 가야 하는 하는 곳이라고 한다.


치킨너겟.프랜치후라이.햄버그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로스앤젤레스(Los Anqeles) 여행(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