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살림 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라우허 Jul 23. 2021

#1. 한살림 직원피셜 추천템 4가지

어쩌다 한살림 직원님을 인터뷰 했습니다 :)



한살림 추천템 #1



지난 6월에는 한살림 소식지에

제 짧은 이야기를 담아 보기도 했는데,

그때 인터뷰 때문에

우연히 직원분과 통화를 하게 됐어요.





다들 그럴 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한살림을 방문하면

항상 뭘 살지 몰라 고민이더라고요.


그렇게 좋은 게 많다던데

막상 가면 혼란스러워서

20분 넘게 구경하다가

결국 가져오는 건 콩나물, 두부 ㅎㅎ



그래서 직원분께 물어봤어요.




한살림에서 뭘 사면 좋은 걸까요?


지금부터 하나 하나 풀어봅니다 :)







무농약 양배추 (2,450원)




질문에 바로 나온 첫 대답이 무농약 양배추!

양배추 재배하는 땅이 정말 좋다고 해요.


유기농 재배를 오래 해 온 밭이 좋은 땅인데,

양배추를 기르는 땅이 바로 그런 곳.


양분이 많은 곳에서 자란 게 맛도 좋고

영양도 좋다고 합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더라고요!







훈연멸치 (6,200원)






냥 멸치보다 국물 맛이 훨씬 깊다는 훈연 멸치.

가다랑어 포 (가쓰오부시) 맛을 낼 수 있다네요!


남해안에서 어획한 멸치로 국내에서 제조.

가다랑어는 해외 어획, 제조한 제품이 많아

한살림 훈연 멸치를 대체재로 찾는 분 많다 합니다.



평소 우동 끓일 때 그냥 일반 멸치를 쓰니

절대 그 깊은 국물 맛과 향이 나지 않더라고요.


훈연 멸치를 샀으니

조만 우동을 끼리고? 싶어짐? ㅎㅎ







동치미 냉면육수 (1,350원)






한살림 냉면육수 특징은 고기 베이스가 아님.

비건, 채식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했어요.







원재료를 다 식물성 재료고

무엇보다 국산을 써서 좋더라고요.



고기 국물을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도

너무나 반가운 옵션.

그래서 저는 평양냉면, 돼지순대 국밥 ㅠㅠ

이런 음식을 잘 못 먹어요.






버섯에 방사능이 있다는 말? 소문? 때문에

한살림 버섯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찾아보니 팩트를 잘 모르겠는데

표고버섯에 많다는 말이 있어

한살림 제품만 드시는 분들이 있네요ㅠㅠ )







한살림은 방사성 물질 검사를 다 하고

홈페이지에 결과까지 알려줘서 좋은 것 같음.

가격도 비싸지 않더라고요






직원님 말을 들으니 뭔가 기준이 생긴 기분.

다른 몰에서는 살 수 없는

좋은 물건을 사고 싶었는데,

큰 도움이 됐답니다 :)




오늘은 체력이 좀 후달려 ㅎㅎ

여기까지만 작성하고

다음에 2탄을 들고 오겠습니다!



추천해주고싶은 제품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런 정보 너무 좋아함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감자 한 달 거뜬 보관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