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일을 하다 보면 정보 교류에 대한 갈증을 느낍니다. 트렌드는 빠르게 변하고 있기에 회사 내의 정보에 갇혀서는 트렌드를 앞서기는커녕 따라가기도 힘듭니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한달마케팅' 멤버들과 교류하면서 마케팅의 기본부터 함께 공부하고 교류를 통해 각자의 마케팅 전략에 플러스를 찾는 시간을 가지고 싶습니다.
2. 어떤 일을 하고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나요?
저는 F&B 분야에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 중 온라인 마케팅이 중심이 되고, 각종 프로모션과 브랜딩을 위한 기획 일을 합니다. 최근의 관심사는 '브랜딩'입니다. 브랜딩을 잘해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사례들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공부하다 보면 브랜딩을 잘하는 스타벅스, 나이키, 애플 등의 브랜드는 상품, 디자인, 서비스, IT활용, 직원 관리 등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잘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본질이 되는 '상품(product)이 뛰어나고 이를 유지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한달]에서 어떤 변화와 연결을 만들고 싶나요?
마케팅의 기본을 다시 복습하고, 마케팅 잘하는 브랜드를 분석하면서 실무에도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얻고자 합니다. 또한 함께 하는 동료들과 의견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서로 좋은 자극을 통한 성장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