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선생 Jul 03. 2024

남자가 남자한테 사랑 고백, 어떨 것 같아요?

남의 연애 시즌3은 다른 관점으로 보게 되었다.

고등학교 때였다.

우리 학교는 남고였고 학생 수도 정말 많은 큰 학교였다.

가장 인기 많은 장소는 매점이었는데, 

그 장소에서 나는 잊히지 않는 장면이 있다.


한 남학생이 다른 남학생에게 고백을 한 것이다.

금세 매점 안은 소란스러워졌고 난리가 났다.


남고의 특성상 고백을 한 학생은 강자들의 먹잇감이 되었다. 

고백을 받은 학생도 마찬가지였다.


그때 당시 나도 옆에 있었지만 굉장히 당혹스럽고

분위기에 휩쓸려 고백을 한 학생이 '게이'라며 반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하고 다녔다.

나도 먹잇감이 되기 싫었나 보다.

난 그 애와 다르다는 걸 애써 티 냈다.


그 후로 고백을 한 남학생은 전학을 가고 볼 수 없었다.

.

.



나는 그 후로 게이를 혐오했다.

당장 몇 달 전까지만 해도 혐오했다.

이유는 없었다.




남의 연애라는 예능프로가 있다.

남자들끼리 모여서 사랑을 찾는 흔하지만 흔하지 않은 연애프로그램이다.

시즌3가 이번에 시작했는데

시즌1, 시즌2를 볼 때도 나는 욕을 하며 봤다.

(보기는 끝까지 봤다 ㅋㅋ)


근데 페미니즘과 관련된 책도 읽고 공부도 하면서

생각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그들도 우리의 사회 구성원이고

차별과 혐오를 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도 깨달았다.


나이 서른에 참 빨리도 깨달았다.


지금 남의 연애 시즌3을 보고 있는데

솔직히 아직 적응은 잘 안 되지만

그들의 사랑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다.


지극히도 평범하게, 남들과 같이

마음 맞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서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사회적 약자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보다 못하는 게 있으면

그게 사회적 약자라고 한다.


성소수자 역시 너무나 당연한 권리인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에 있어서 할 수 있는 것보다

못하는 게 더 많은 것 같다.

그리고 그 원인은 사회적 시선이 크다고 생각한다.


한국 사회에서 이성애자 남성으로 살아가면서

정말 이기적으로 살아왔다.


오늘도 반성하며 그들을 마음속으로 응원한다!

그리고 내 고등학교 친구도

작가의 이전글 페미니즘 책을 읽고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